오피니언/피플

‘어떻게 하면 인생을 잘 살 수 있을까’ 청소년들에게 묻는다… 연극 ‘#정답을 작성해주세요’ 10월 18일 개막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하이틴 스릴러 연극 '#정답을 작성해주세요'가 10월 18일 대학로로 돌아온다. 

 

2021년 서울과 인천에서 초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던 연극 '#정답을 작성해주세요'가 올해 제6회 일번출구연극제와 2023 청소년을 위한 공연축제 공식 선정 작품으로 다시 한번 무대 위에 오른다. 

 

하이틴 스릴러라는 색다른 장르의 이번 공연은 디지털 성범죄를 맞닥뜨린 청소년들이 도청 앱을 통해 스스로 문제들을 직면하고, 의심과 오해 속에 범인을 찾아가는 이야기다. 

 

하지만 그 속에 '어떻게 하면 인생을 잘 살 수 있을까?'라는 주제를 담아 단순한 스릴러물이 아닌 어른으로 나아가기 한 단계 전의 청소년들의 고민과 이야기를 따뜻하게 담아냈다. 

 

초연 이후 청소년 연극 부문 수작으로 여러 분야에서 공식 검증된 이번 작품은 새로운 창작진으로 더 기대를 모은다. 제작/연출을 맡은 '극단 배우들'의 박성원 대표는 사회적 비판을 다루는 거친 연극을 '따뜻한 문제 해결'이라는 주제로 풀어내는 다양한 창작 활동을 하고 있다. 

 

박성원 대표는 '성인이 된 우리는 나만의 경험과 가치관 속에서 '존중'이 아닌 자기중심의 편견들로 인해 오히려 보지 못한 많은 것들을 놓치고 있지 않나 싶게 됐다'며 '이 이야기는 청소년들의 악행에 관련된 연극이 아닌 디지털 성범죄를 마주한 7명의 미성숙한 청소년들이 '나'에게만 맞춰있던 시간에서 벗어나 사건을 통해 서로를 바라보게 되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모습을 보며 관객 여러분과 함께 삶의 '정답'에 대해 질문하고 고민하고 싶다'고 전했다. 

 

코로나19 이후 다시 생기를 찾은 대학로 공연축제 두 곳에서 연극 '#정답을 작성해주세요'를 통해 관객들을 기다리는 7명의 배우진도 화려하다. △연극 '관객모독'과 웹 드라마 '짧은대본'으로 무대와 매체를 넘나드는 배우 기은수 △대학로 연극 '쉬어매드니스'와 연극 '진짜나쁜소녀'로 활약 중인 배우 이태현 △연극 '조각' 이후 연극 '행오버'로 독보적인 활동을 보여주는 배우 유민주 △연기력으로 떠오르는 신인 배우 정진아 △뮤지컬과 드라마로 왕성하게 활동 중인 배우 문유란 △연극 '핫식스'로 매혹적인 연기를 선보이는 배우 김호준 △연극 '2호선세입자'와 뮤지컬 '쓰릴미' 등으로 검증된 실력의 배우 유의봉 등 젊은 실력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연극 '#정답을 작성해주세요'는 10월 18일부터 10월 22일까지 한성아트홀 2관(평일 19시 30분/주말 15시), 10월 25일 민송아트홀 1관(19시)에서 각각 하루 1회 공연으로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정원주 회장, 아누틴 찬위라꾼 태국 총리 예방 대우건설은 지난 11월 18일 정원주 회장이 태국 정부청사에서 아누틴 찬위라꾼 (Anutin Charnvirakul) 태국 총리를 예방, 신규 사업 추진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예방에서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은 “대우건설의 52년 건설 노하우와 최근 베트남에서의 성공적인 부동산 개발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태국에서도 현지업체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디벨로퍼로 적극적인 역할을 희망한다”며, “한류에 기반한 다양한 산업을 개발사업에 접목시킨 K시티를 조성하여 관련 한국 업체의 투자 확대 및 경제 활성화라는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내고자 한다”고 현지 사업 진출 의지를 밝혔다. 특히 정회장은 “K컬쳐를 공연할 수 있는 아레나를 건설하게 되면 K팝 뿐 아니라 K뷰티, K푸드, K클리닉 등 연계 사업을 확장 유치하여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하며, “대우건설이 마스터 디벨로퍼가 되면 타 한국 업체들이 대우건설을 믿고 추가 투자를 하게 되는 이른바 더블, 트리플 외화투자로 이어지게 되는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아누틴 찬위라꾼 총리는 “한국의 베트남 투자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데, 대우건설이 태국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투자해 주기를 희망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