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어떻게 하면 인생을 잘 살 수 있을까’ 청소년들에게 묻는다… 연극 ‘#정답을 작성해주세요’ 10월 18일 개막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하이틴 스릴러 연극 '#정답을 작성해주세요'가 10월 18일 대학로로 돌아온다. 

 

2021년 서울과 인천에서 초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던 연극 '#정답을 작성해주세요'가 올해 제6회 일번출구연극제와 2023 청소년을 위한 공연축제 공식 선정 작품으로 다시 한번 무대 위에 오른다. 

 

하이틴 스릴러라는 색다른 장르의 이번 공연은 디지털 성범죄를 맞닥뜨린 청소년들이 도청 앱을 통해 스스로 문제들을 직면하고, 의심과 오해 속에 범인을 찾아가는 이야기다. 

 

하지만 그 속에 '어떻게 하면 인생을 잘 살 수 있을까?'라는 주제를 담아 단순한 스릴러물이 아닌 어른으로 나아가기 한 단계 전의 청소년들의 고민과 이야기를 따뜻하게 담아냈다. 

 

초연 이후 청소년 연극 부문 수작으로 여러 분야에서 공식 검증된 이번 작품은 새로운 창작진으로 더 기대를 모은다. 제작/연출을 맡은 '극단 배우들'의 박성원 대표는 사회적 비판을 다루는 거친 연극을 '따뜻한 문제 해결'이라는 주제로 풀어내는 다양한 창작 활동을 하고 있다. 

 

박성원 대표는 '성인이 된 우리는 나만의 경험과 가치관 속에서 '존중'이 아닌 자기중심의 편견들로 인해 오히려 보지 못한 많은 것들을 놓치고 있지 않나 싶게 됐다'며 '이 이야기는 청소년들의 악행에 관련된 연극이 아닌 디지털 성범죄를 마주한 7명의 미성숙한 청소년들이 '나'에게만 맞춰있던 시간에서 벗어나 사건을 통해 서로를 바라보게 되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모습을 보며 관객 여러분과 함께 삶의 '정답'에 대해 질문하고 고민하고 싶다'고 전했다. 

 

코로나19 이후 다시 생기를 찾은 대학로 공연축제 두 곳에서 연극 '#정답을 작성해주세요'를 통해 관객들을 기다리는 7명의 배우진도 화려하다. △연극 '관객모독'과 웹 드라마 '짧은대본'으로 무대와 매체를 넘나드는 배우 기은수 △대학로 연극 '쉬어매드니스'와 연극 '진짜나쁜소녀'로 활약 중인 배우 이태현 △연극 '조각' 이후 연극 '행오버'로 독보적인 활동을 보여주는 배우 유민주 △연기력으로 떠오르는 신인 배우 정진아 △뮤지컬과 드라마로 왕성하게 활동 중인 배우 문유란 △연극 '핫식스'로 매혹적인 연기를 선보이는 배우 김호준 △연극 '2호선세입자'와 뮤지컬 '쓰릴미' 등으로 검증된 실력의 배우 유의봉 등 젊은 실력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연극 '#정답을 작성해주세요'는 10월 18일부터 10월 22일까지 한성아트홀 2관(평일 19시 30분/주말 15시), 10월 25일 민송아트홀 1관(19시)에서 각각 하루 1회 공연으로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BNK금융그룹 자추위, 부산은행 등 자회사 CEO 최종 확정 BNK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추위)는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등 자회사 6곳의 CEO를 최종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BNK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변화 추구』 라는 경영 방향에 주안점을 두고, 각 자회사의 특성과 경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자추위는 주요 사업 추진 실적과 경영전략·미래 비전, 경력 사항, 평판 조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그룹 및 자회사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 △리더십과 비전 제시 능력 △금융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 △청렴성 및 윤리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부산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된 김성주 대표는 은행·지주·비은행을 두루 거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 역량을 갖춘 인물로 평가됐다. 지역 기반 영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립에 강점을 보였으며, 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BNK캐피탈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손대진 대표는 부산은행 영업 부문을 담당해 온 부행장 출신으로, 여신 영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