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한화생명, 2024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 11월 6일부터 서류 접수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이 11월 6일(월)부터 19일(일)까지 2024년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이번 채용은 내년 2월 및 8월 졸업예정자와 기졸업자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2024년 1월에서 2월 사이 총 6주간 인턴십 이후 내년 7월에 입사하는 'BreakFAST' 전형으로 진행된다. 

 

최종합격자는 입사 5개월 전 취업 확정을 받고 자유롭게 학교 수업을 듣거나 여행, 자기 계발을 하다가 입사를 할 수 있다. 

 

모집 요강 및 상세 채용정보는 11월 1일(수)부터 한화생명 채용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입사 지원은 6일부터 한화그룹 채용 홈페이지 '한화인'에서 할 수 있다. 

 

채용 직무는 △제휴영업 △마케팅 △상품개발 △보험계리 △투자 △IT개발 △데이터분석 △보험지원 △경영지원 등 전 부문이다. 

 

서류전형의 자기소개서 문항은 지원동기와 직무 강점 및 경험, 목표를 묻는 핵심 질문 3가지로 지원자의 입사 지원 편의성을 높였다. 서류심사와 실무진면접, 임원면접 그리고 인턴십 과정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확정한다. 

 

임원면접을 통과한 지원자는 학사 겨울방학 기간인 2024년 1월에서 2월 사이 총 6주간, 본인이 지원한 분야의 부서에서 인턴십 실무경험을 쌓는다. 한화생명은 이 기간에 금융이해도 테스트를 비롯해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한화생명 박성규 People&Culture팀장은 '역량에 초점을 맞춘 채용을 위해 출신지와 출신 학교를 알 수 없는 방식으로 서류심사와 면접 과정을 진행한다'며 '디지털금융 시대에 걸맞은 혁신적 사고를 가진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 '한화생명 유튜브'에서 생생한 채용 정보 확인 가능 

 

한화생명은 회사와 직무에 대한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13일(월) 19시에 한화생명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라이브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 전형에 대한 상세한 소개와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온라인 라이브 채용 설명회 참석 사전 신청을 한 선착순 30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아울러 보다 친근하고 자세한 회사 소개를 위해 올해 입사한 직원의 생생한 인터뷰 영상을 6일 한화생명 유튜브 채널에 게재할 예정이다. 

 

지원할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해당 채널의 '직터뷰 : 직무 소개 인터뷰' 코너에서 현업 실무자들이 알려주는 직무 소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정원주 회장, 아누틴 찬위라꾼 태국 총리 예방 대우건설은 지난 11월 18일 정원주 회장이 태국 정부청사에서 아누틴 찬위라꾼 (Anutin Charnvirakul) 태국 총리를 예방, 신규 사업 추진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예방에서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은 “대우건설의 52년 건설 노하우와 최근 베트남에서의 성공적인 부동산 개발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태국에서도 현지업체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디벨로퍼로 적극적인 역할을 희망한다”며, “한류에 기반한 다양한 산업을 개발사업에 접목시킨 K시티를 조성하여 관련 한국 업체의 투자 확대 및 경제 활성화라는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내고자 한다”고 현지 사업 진출 의지를 밝혔다. 특히 정회장은 “K컬쳐를 공연할 수 있는 아레나를 건설하게 되면 K팝 뿐 아니라 K뷰티, K푸드, K클리닉 등 연계 사업을 확장 유치하여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하며, “대우건설이 마스터 디벨로퍼가 되면 타 한국 업체들이 대우건설을 믿고 추가 투자를 하게 되는 이른바 더블, 트리플 외화투자로 이어지게 되는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아누틴 찬위라꾼 총리는 “한국의 베트남 투자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데, 대우건설이 태국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투자해 주기를 희망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