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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개발원, 제17회 KEDI 데이터 연구 학술대회 개최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한국교육개발원(KEDI, 원장직무대행 임후남)은 한국교육학회, 한국교원교육학회, 한국교육사회학회, 한국교육심리학회, 한국교육재정경제학회, 한국교육평가학회, 한국교육행정학회, 한국상담학회, 한국심리학회, 한국조사연구학회와 공동으로 11월 24일(금)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제17회 KEDI 데이터 연구 학술대회'를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KEDI 데이터 연구 학술대회'는 기존 '한국교육종단연구'를 중심으로 제공했던 '한국교육종단연구 학술대회'를 확대 개편해 개최하는 행사로, '한국교육종단연구2005', '한국교육종단연구2013' 자료 외에도 '대학의 교수⸱학습 질 제고 전략 탐색 연구'의 2주기(2018~2022) 데이터를 신규로 연구자들에게 공개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한국교육종단연구' 자료를 활용해 '성취도', '진로⸱취업', '사교육', '진학', '역량', '교사⸱수업', '학교⸱학업', '학생심리⸱동기'의 8개 주제를 연구한 32편의 논문과 9편의 포스터, '대학의 교수⸱학습 질 제고 전략 탐색 연구' 자료를 활용해 '학습성과 및 만족도', '온라인수업⸱교수자', '교수학습과정'의 3개 주제에 대해 연구한 10편의 논문과 2편의 포스터가 발표된다. 

 

'제17회 KEDI 데이터 연구 학술대회'는 교육 분야의 최근 주요 현안 및 쟁점들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학술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향후 데이터에 근거한 초⸱중등 및 고등교육의 개선과 교육정책 수립, 추진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프로그램과 자료집은 한국교육개발원 홈페이지(www.kedi.re.kr) 내 알림마당의 행사 안내 게시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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