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GS리테일-충청남도, 농산물 유통 확대 및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GS리테일이 지난 22일 충청남도와 지역 농산물 유통 확대 및 협력 강화를 위한 상생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김태흠 충청남도 도지사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남도 계룡시에 위치한 퍼스프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GS리테일과 충청남도가 상호 유기적 협조체계 구축을 통해 쌀과 스마트 팜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등 충청남도 상품의 유통 활성화 및 농촌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력 사항은 △GS리테일에서 판매를 희망하는 농산물의 원활한 공급 지원 △충청남도 농산물을 활용한 프레시푸드, HMR, 밀키트, 소포장 상품 등 신상품 공동 개발 △온-오프라인 매장 입점 활성화 및 공동 프로모션 진행 △각종 신규 사업 발굴 및 지원 등 적극적인 협력을 통한 상호 교류 활성화다. 

 

GS리테일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충청남도의 우수한 쌀 공급처 확보, 스마트 팜 원예농산물 구매 확대 등으로 고객이 믿을 수 있는 우수 농산물 확보가 가능하고, 충청남도 생산자들에게는 안정적인 유통 플랫폼 제공으로 소득 향상 등 지역 생산 기반 구축에 큰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업무협약식이 진행된 퍼스프는 먹거리(食) 수직 계열화 구축을 위해 산지 구매부터 농산물 전처리 등 가공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계룡시에 신선가공센터를 완공해 이를 기념한 개관식과 충청남도 업무협약을 함께 진행했다. 

 

GS리테일은 퍼스프 신선가공센터의 운영을 통해, 산지로부터 원물 구매, 먹거리 상품 개발/제조, 유통까지 고객에게 전달되는 먹거리 상품을 보다 신선하고, 경쟁력 있게 공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충청남도 농산물의 적극적인 소비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시너지가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는 '충청남도와 GS리테일이 손잡고 충남의 우수 농산물의 경쟁력 강화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굉장히 기쁘다'며 'GS리테일은 충청남도 농산물의 판로 확대에 적극 노력하며, 소비자의 트렌드 공유를 토대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GS리테일은 2023년 충남 보령 머드축제에 뮤직비어페스티벌을 함께 개최했으며 오랜 기간 동안 충남 지역 양곡, 딸기를 비롯한 우수한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적극 협력하고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BNK금융그룹 자추위, 부산은행 등 자회사 CEO 최종 확정 BNK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추위)는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등 자회사 6곳의 CEO를 최종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BNK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변화 추구』 라는 경영 방향에 주안점을 두고, 각 자회사의 특성과 경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자추위는 주요 사업 추진 실적과 경영전략·미래 비전, 경력 사항, 평판 조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그룹 및 자회사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 △리더십과 비전 제시 능력 △금융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 △청렴성 및 윤리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부산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된 김성주 대표는 은행·지주·비은행을 두루 거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 역량을 갖춘 인물로 평가됐다. 지역 기반 영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립에 강점을 보였으며, 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BNK캐피탈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손대진 대표는 부산은행 영업 부문을 담당해 온 부행장 출신으로, 여신 영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