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신구대학교 사회봉사단 ‘신구대학교 사랑 나누기’ 통해 지역공동체 봉사활동 확산 앞장

성남 지역 내 500개 저소득 가구에 생활필수품 전달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신구대학교(성남시 중원구 소재) 교직원과 학생으로 구성된 사회봉사단이 '지역공동체 봉사'의 하나로 지난 1월 15일(월) 오전 10시부터 성남 거주 다문화가정 및 중원구 금광2동, 은행1동 저소득가정에 '신구대학교 사랑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신구대학교 사회봉사단(총장,단장 이숭겸)은 생활필수품(신구사랑박스) 350박스를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노인가정과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금광2동 행정복지센터,은행 1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전달하고, 150박스는 성남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해 성남에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가정에 전달해 총 500가구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2005년 결성된 신구대 사회봉사단은 학과의 전공에 따른 전문적인 전공 연계 봉사활동과 사랑의 집 고치기, 연탄 배달, 중증 장애인 도우미, 김장 나누기, 해외 봉사활동 등을 꾸준히 펼쳐 지역 사회 및 해외 지역에 사랑 나눔을 실천해왔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엔지니어링, ‘제23회 한국색채대상’ 건축∙인테리어 부문 수상 현대엔지니어링(대표이사 주우정)이 한국색채학회에서 주관하는 ‘제23회 한국색채대상’ 건축∙인테리어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5일(금) 밝혔다. 한국색채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학술단체인 한국색채학회가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색채 관련 시상식으로, 도시경관, 환경, 건축, 인테리어 등 사회문화예술 전 영역에 걸쳐 색채분야 우수 사례를 선정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시상식에 ㈜데코피아와 함께 디자인한 ‘힐스테이트 소사역’ 외관 디자인을 출품해, 건축·인테리어 부문에서 ‘RED(혁신)상’을 수상했다. ‘힐스테이트 소사역’은 인천과 서울을 잇는 경인로에 위치해 부천의 새로운 관문으로 자리매김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 공간이 도시의 새로운 얼굴로서 도시 간 맥락을 이어주고 정체된 지역 환경을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전체적인 외관은 어두운 톤의 주조색과 보조색으로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으며, 커튼월의 유리 마감과 태양광발전시스템(BIPV), 저층부의 벽돌과 석재 등 다른 질감의 소재들로 조화를 이루며 묵직한 대비를 구현했다. 반면, 내부 포디움 공간은 단지 전체에 리듬과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따뜻한 아이보리 톤의 석재 마감과 밝은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