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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더프레시, 민·관 협력한 대한민국수산대전으로 수산물 소비 35.4% 늘렸다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민,관이 협력한 수산물 판매 행사가 국내 수산업 활성화와 물가안정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해양수산부와 함께 10일부터 운영 중인 대한민국수산대전(이하 기획전)을 통해 국산 수산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5.4%(1월 10일~30일 기준) 증가했다고 밝혔다. 

 

기획전은 해양수산부가 주관해 온 상생 행사로 GS더프레시는 2021년부터 4년 연속으로 해양수산부가 지원하는 1인 2만원 한도 이내 할인 외에 자체 추가 할인을 더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선보이며 물가 안정과 국내 수산물 소비 확대에 앞장 서고 있다. 

 

GS더프레시가 이번 기획전에서 선보인 주요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전복 634.1%, 가리비 138.9%, 국산 갈치 74.7%, 오징어 19.5%, 고등어 15.1% 등 큰 폭의 매출 증가율을 보이며 국내 어가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3년 GS더프레시의 수산물 매출 구성비는 국산 69.4%, 수입산 30.6% 수준이었는데 기획전 행사 기간 중에는 국산 74.1%, 수입산 25.9%로 국산 수산물 전체 매출 구성비도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GS더프레시는 여세를 몰아 2월 13일까지 통영생굴250g 5980원, 국산손질고등어특1손 5800원, 절단동태1kg 5800원, 영광참굴비20마리 1만1800원, 채낚기손질오징어5마리 9800원, 전복8마리중사이즈 9800원 등에 판매하는 국산 수산물 할인 기획전을 이어간다. 

 

또한 GS더프레시는 31일 역삼동 소재 GS리테일 본사에서 국내 수산물 관련 협력사 30곳의 관계자들을 초청해 2024년 수산물 소비 트렌드와 전략 방향성을 공유하는 ESG 상생 경영활동을 위한 동반성장워크샵을 진행한다. 

 

GS리테일 신선MD 부문장 김경진 상무는 'GS더프레시는 고물가와 수산물 소비 국내외 악재에도 불구하고 안전한 먹거리 확보와 합리적 프로모션을 통해 어가 판로 개척과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대한민국수산대전의 지속 참여와 파트너사들과의 동반성장 워크샵 등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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