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보이넥스트도어 日 데뷔 싱글, 발매 첫 주 판매량 20만 장 육박...오리콘 주간 2위

오리콘 일간 1위 이어 주간 차트 최상위권 오르며 성공적 데뷔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일본에서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17일 오리콘에 따르면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의 일본 첫 번째 싱글 'AND,'는 주간 싱글 랭킹(7월 22일 자/집계기간: 7월 8~14일)에서 18만 6871장의 판매량으로 2위에 올랐다. 이들은 'AND,'로 일간 싱글 랭킹 1위(7월 10일 자)를 찍은 데 이어 주간 랭킹에서도 최상위권에 오르며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지난 10일 일본 첫 싱글 'AND,'를 발매한 보이넥스트도어는 팀의 강점인 탄탄한 라이브 실력 알리기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 8일 TBS 'CDTV 라이브! 라이브!'를 시작으로 13일 TBS '음악의 날 2024', 20일 NHK 'Venue 101', NTV 'with MUSIC' 등 이달 말까지 여러 지상파 음악방송과 라디오에 출연해 타이틀곡 'Earth, Wind & Fire (Japanese Ver.)'를 선보인다. 8월에는 일본 최대급 음악 페스티벌 '서머 소닉 2024'(SUMMER SONIC 2024)에 참가한다. 

 

전국 단위의 프로모션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일본 대형 유통그룹 파르코(PARCO) 전 지점에서 참여할 수 있는 디지털 스탬프 랠리 'FIND THE KEY'를 시작했다. 이벤트 참가자는 파르코 16개 지점에 부착된 포스터의 QR코드를 스캔하여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세 종류의 스탬프를 모두 모으면 보이넥스트도어가 이번 캠페인을 위해 준비한 특전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파르코는 전 지점에 멤버들의 얼굴이 담긴 광고를 걸며 팀의 일본 데뷔를 전폭적으로 지원했다. 이를 통해 보이넥스트도어는 K-팝 팬을 넘어 현지 대중에게 이름을 알리고 있다. 

 

한편 보이넥스트도어는 오는 19일 마카오 갤럭시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2024 TMEA 5th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어워즈'(2024 TMEA 5th Tencent Music Entertainment Awards)에 참가해 단독 무대를 갖는다. 

 

[출처=KOZ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