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 2024 군포탐험대 성료

우리고장 군포 재발견 여행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는 관내 초등학교 3학년 전체를 대상으로 ‘2024 군포탐험대’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군포탐험대는 초등학교 3학년 사회과 지역화 교재인 ‘우리 고장 군포’ 연계 프로그램으로, 군포시 27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 82개의 학급이 참여했다.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는 군포탐험대 사업을 통해 지역의 역사, 생태, 문화를 직접 경험 및 학습함으로써 ‘우리 고장 군포’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시켰다.

특히 올해는 초막골 생태공원 코스가 추가돼 군포시 생태 환경에 대해 배워볼 수 있었다. 그 밖에 방짜유기장 청소년 카페 틴터 등을 방문해 자연과 문화의 만남을 선보이면서 군포시의 다양한 테마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탐험을 통해 내가 사는 곳에 다양하고 흥미로운 곳이 있다는 걸 알게 됐다’, ‘무형문화재 장인분을 실제로 만나 볼 수 있어서 뜻깊었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의 밀접한 협력을 바탕으로 초등 청소년들에게 교육적이고 다양한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군포시의 자연환경, 역사, 문화를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우리 고장 군포’에 대한 자긍심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대방건설, 배우 이유진과 협업… 실거주 담은 ‘디에트르’ 브랜디드 콘텐츠 공개 대방건설이 자사의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디에트르’를 알리기 위해 배우 이유진과 협업한 브랜디드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전했다. 해당 영상은 지난 27일 이유진의 유튜브 채널 〈이유zip〉을 통해 소개되었으며, 배우 본인이 실제 입주해 거주 중인 양주옥정신도시 ‘디에트르’ 단지에서 촬영되었다. 광고 목적의 연출이 아닌 실제 생활을 중심으로 한 리얼한 스토리 구성으로, 시청자들의 높은 공감과 몰입을 이끌고 있다. 대방건설은 이번 협업을 통해 단순한 공간 소개를 넘어, ‘삶의 방식’을 전달하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본격화했다. 영상은 “4000만 원으로 이 집에 전세로 들어올 수 있었다”는 오프닝 멘트로 시작돼 즉각적인 궁금증을 자극한다. 단순히 ‘예쁜 집’에 대한 감탄을 넘어서, 합리적인 가격 조건과 실제 입주 경험을 통해 정보성과 몰입도를 동시에 충족시킨다. 신축 단지답게 넉넉한 팬트리, 숨은 수납장 등 공간마다 여유롭게 수납이 구성되어 있어 실제 생활에서의 편리함이 고스란히 전해진다. 특히 이유진이 별도로 꾸며 사용 중인 작업실은 배우이자 크리에이터로서의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된 공간으로, 영상 속에서는 실제 작업 장면도 등장해 더욱 현실감 있게 다가온다.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