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테디셀러 K-학습만화를 교과서에서 만나세요… 국내 대표 장수 학습만화 ‘제주에서 보물찾기 1’ 초등 국어활동 교과서 수록

미래엔 아이세움 ‘제주에서 보물찾기 1’, 2022 개정 초등학교 2-2 국어활동 교과 수록 도서 선정
출간 21주년 맞은 ‘보물찾기’ 시리즈… 아시아 7개국 수출되며 학습만화계 스테디셀러 등극
지난 7월 30일 신간 ‘산토리니에서 보물찾기’ 출간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교과서 발행 부수 1위 기업 미래엔의 아동출판브랜드 아이세움에서 출간한 학습만화 '제주에서 보물찾기 1'이 2022 개정 초등학교 2-2 국어활동 교과서에 수록된다. 

 

'제주에서 보물찾기 1'은 각 나라를 대표하는 도시로 모험을 떠나는 '세계 도시 탐험 만화 역사상식' 시리즈의 11번째 이야기로, '제주'에 얽힌 각종 신화, 전설과 함께 대표적인 관광 명소와 향토 음식을 소개하며 천혜의 자연을 품은 화산섬 제주를 다각도로 다룬다. 올해 2학년 2학기 국어활동 교과서에 수록된 '제주에서 보물찾기 1'에는 알찬 정보 페이지 외에도 숨은 그림 찾기와 다른 그림 찾기로 구성된 '제주 놀이공원'을 수록해 재미를 높였다. 

 

올해 출간 21주년을 맞이한 '보물찾기' 시리즈는 주인공 팡이, 토리와 함께 세계의 보물을 찾으며 각 나라의 문화와 역사 상식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장수 학습만화다. 대한민국을 넘어 태국, 대만, 중국, 일본,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총 7개국에 수출되며 아시아 전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중국에서 1100만 부, 대만에서 300만 부, 태국에서 200만 부 이상 판매되며 학습만화계의 스테디셀러로 등극했다. 

 

한편 아이세움은 지난 7월 30일 '세계 도시 탐험 만화 역사상식' 시리즈 28권 '산토리니에서 보물찾기'를 출간했다. '산토리니에서 보물찾기'는 산토리니가 아틀란티스였다는 증거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고고학자 '엘레니'가 의미심장한 사진을 받는 것으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전 세계에서 수많은 여행객이 찾아올 만큼 환상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산토리니에서 아틀란티스의 유물을 찾기 위해 펼쳐지는 아슬아슬한 대모험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세계 도시 탐험 만화 역사상식'은 만화 각 장의 마지막에 정보 페이지를 통해 세계 도시의 역사와 문화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산토리니에서 보물찾기'에는 '한눈에 보는 랜드마크', '기본 상식 길잡이', '역사 상식 살피기', '도시 여행 가이드', '도시 속 보물 알기' 등 학습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수록했다. 여기에 색칠 놀이가 담긴 '재미 팡팡 놀이공원', 초성 퀴즈와 그림 퀴즈로 이뤄진 '알쏭달쏭 퀴즈 타임'으로 재미 요소를 더했다. 

 

미래엔 위귀영 출판개발실장은 '오랫동안 많은 어린이들에게 사랑받아 온 국내 대표 학습만화 '보물찾기' 시리즈 중 우리 섬 제주에 관해 다룬 '제주에서 보물찾기 1'이 국어 활동 교과서에 수록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세계 여러 나라와 도시의 역사 및 문화를 어린이들에게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학습만화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엔지니어링, ‘제23회 한국색채대상’ 건축∙인테리어 부문 수상 현대엔지니어링(대표이사 주우정)이 한국색채학회에서 주관하는 ‘제23회 한국색채대상’ 건축∙인테리어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5일(금) 밝혔다. 한국색채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학술단체인 한국색채학회가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색채 관련 시상식으로, 도시경관, 환경, 건축, 인테리어 등 사회문화예술 전 영역에 걸쳐 색채분야 우수 사례를 선정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시상식에 ㈜데코피아와 함께 디자인한 ‘힐스테이트 소사역’ 외관 디자인을 출품해, 건축·인테리어 부문에서 ‘RED(혁신)상’을 수상했다. ‘힐스테이트 소사역’은 인천과 서울을 잇는 경인로에 위치해 부천의 새로운 관문으로 자리매김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 공간이 도시의 새로운 얼굴로서 도시 간 맥락을 이어주고 정체된 지역 환경을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전체적인 외관은 어두운 톤의 주조색과 보조색으로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으며, 커튼월의 유리 마감과 태양광발전시스템(BIPV), 저층부의 벽돌과 석재 등 다른 질감의 소재들로 조화를 이루며 묵직한 대비를 구현했다. 반면, 내부 포디움 공간은 단지 전체에 리듬과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따뜻한 아이보리 톤의 석재 마감과 밝은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