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성장학교, 진짜 어른을 위한 독서 자기계발 바이블 ‘생존독서’ 복간

마음성장학교 김은미 대표가 전하는 치유·성장·성공의 비결
독자 문의 쇄도 8년 만에 전격 복간
무일푼 주부에서 1000여명의 리더를 성장시킨 코칭회사의 대표가 되기까지 마음성장과 의식성장을 이끈 독서와 글쓰기에 대한 모든 것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어떤 순간에도 삶의 주인이 돼 성공에 이르는 방법이 있다면 그건 독서와 글쓰기라고 말하는 김은미 마음성장학교 대표의 '생존독서'가 8년 만에 독자들의 요청으로 전격 복간됐다. 

 

'생존독서'는 대한민국 '코치들의 코치'로 알려진 김은미 대표가 마흔에 경험한 상실과 인간관계에서의 괴로움 속에서 건져 올린 깨달음이 담긴 책이다. 저자는 자존감이 회복할 수 없을 정도로 바닥을 치는 상황 속에서 절박한 심정으로 읽고 쓰기를 반복하는 가운데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인생을 살게 됐다고 한다. 마흔, 그 혹독한 성장의 시간을 통해 깨달은 것을 바탕으로 진정한 어른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독서 자기계발 바이블을 제시한다. 

 

◇ 하루하루 버티는 생존의 삶을 넘어, 생동감 넘치는 존재의 삶을 위해 

 

독서는 모든 것을 잃고,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자신을 지키고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한다. '생존독서'는 독서, 글쓰기, 명상을 통해 스스로 존엄함을 지키며, 삶의 주인으로 살아가는 길을 안내한다. 저자는 초판이 출간된 이후 지난 8년간 수많은 독자로부터 삶의 주인이 돼 매일 더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됐다는 감사의 메일을 받았다. 

 

김은미 대표는 '모든 것을 빼앗긴 사람도,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된 사람도 책을 읽고 글을 쓸 수 있다. 그렇게 할 때 스스로 존엄함을 지키며 자기 자신으로 삶의 주인으로 살아갈 수 있다'고 말한다. 독서와 글쓰기를 통해 치유와 성장, 성공에 이르는 길을 스스로 보여주고 있기에 이 책은 현재 마음성장학교에서 리더로, 코치로 성장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필독서가 되고 있다. 

 

◇ 김은미 대표의 생존독서, 마흔에 깨달은 진정한 성장의 비결 

 

김은미 대표는 무일푼에서 코칭회사의 대표로 성장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독서가 어떻게 인생의 전환점을 마련하고 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지 '생존독서'를 끝까지 읽는 과정에서 자연스러운 변화를 체화할 수 있게 안내한다. 마음성장과 의식성장을 위한 독서는 어떻게 하는지, 독서모임을 운영하는 방법과 책을 쓰는 방법까지 독서를 통해 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을 담고 있다. 

 

또한 '생존독서'는 단순한 책읽기를 넘어 삶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영적 성장을 안내한다. 독서를 통한 '내면아이 상처치료'부터 '빛과 그림자의 통합'은 물론 '용서하기'와 '꿈의 시각화'까지 독자는 고요히 책을 읽는 가운데 치유와 성장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그 과정에서 자신의 현재를 만나고, 과거와 화해하며, 미래를 향해 나아갈 힘을 얻게 될 것이다. 

 

'생존독서'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