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 브론즈 수상

창립 24주년 브랜드 캠페인으로 ‘커머스&소비자 – 카테고리/판로 발전’ 부문 수상
‘피터팬’, ‘호’ 등 책 속 문장으로부터 펼쳐지는 무한한 상상의 세계 표현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의 브랜드 캠페인 '읽는 당신에게, 상상의 우주를'이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s Korea) '커머스&소비자 - 카테고리/판로 발전' 부문에서 브론즈를 수상했다. 이로써 예스24는 광고,마케팅 어워드 4관왕의 쾌거를 이뤘다. 

 

지난 2023년 예스24 창립 24주년을 맞아 기획된 '읽는 당신에게, 상상의 우주를'은 eBook 리더기 '크레마 모티프'를 활용한 브랜드 캠페인으로, 예스24와 광고대행사 스튜디오좋이 함께 참여했다. 

 

예스24와 스튜디오좋은 미디어와 콘텐츠가 넘쳐나는 시대에 책에 대한 관심을 다시 일깨우겠다는 목표로, 동화 '피터팬'과 예스24 오리지널 콘텐츠 '호'의 문장에서 시작된 여덟 가지 이야기를 광고에 담아내 책에서 시작된 무한한 상상의 세계를 전했다. 

 

해당 영상은 주요 방송 채널과 유튜브 등 디지털 매체에서 공개돼 큰 호응을 얻었으며, 캠페인 집행 이후 △'크레마 모티프' 역대 크레마 시리즈 중 최다 예약 판매 기록 △eBook 구독 서비스 '크레마클럽' 가입자 수 27% 증가 △예스24 MUV (월간 순방문자 수) 전년 대비 최대 84% 증가 등의 긍정적인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수상은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의 '온라인영상 시리즈' 대상과 'TV영상 시리즈' 동상, '서울영상광고제 2023'의 'TV 광고' 부문 동상에 이은 네 번째 성과로, 읽는 행위의 필요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예스24 브랜드마케팅팀 강지연 팀장은 '오직 책으로만 펼칠 수 있는 무한한 상상력을 통해 국내 대표 서점으로서 정체성을 나타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독서의 동기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독창적인 콘텐츠와 캠페인을 지속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s Korea)는 1968년 미국에서 설립된 세계적인 마케팅 시상식 '에피 어워드(Effie Awards)'의 국내 마케팅 캠페인 대상 시상식이다. 2014년부터 시작돼 국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목표 달성 기여도를 '캠페인 성과'를 기준으로 평가하고 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엔지니어링, ‘제23회 한국색채대상’ 건축∙인테리어 부문 수상 현대엔지니어링(대표이사 주우정)이 한국색채학회에서 주관하는 ‘제23회 한국색채대상’ 건축∙인테리어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5일(금) 밝혔다. 한국색채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학술단체인 한국색채학회가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색채 관련 시상식으로, 도시경관, 환경, 건축, 인테리어 등 사회문화예술 전 영역에 걸쳐 색채분야 우수 사례를 선정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시상식에 ㈜데코피아와 함께 디자인한 ‘힐스테이트 소사역’ 외관 디자인을 출품해, 건축·인테리어 부문에서 ‘RED(혁신)상’을 수상했다. ‘힐스테이트 소사역’은 인천과 서울을 잇는 경인로에 위치해 부천의 새로운 관문으로 자리매김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 공간이 도시의 새로운 얼굴로서 도시 간 맥락을 이어주고 정체된 지역 환경을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전체적인 외관은 어두운 톤의 주조색과 보조색으로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으며, 커튼월의 유리 마감과 태양광발전시스템(BIPV), 저층부의 벽돌과 석재 등 다른 질감의 소재들로 조화를 이루며 묵직한 대비를 구현했다. 반면, 내부 포디움 공간은 단지 전체에 리듬과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따뜻한 아이보리 톤의 석재 마감과 밝은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