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 브론즈 수상

창립 24주년 브랜드 캠페인으로 ‘커머스&소비자 – 카테고리/판로 발전’ 부문 수상
‘피터팬’, ‘호’ 등 책 속 문장으로부터 펼쳐지는 무한한 상상의 세계 표현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의 브랜드 캠페인 '읽는 당신에게, 상상의 우주를'이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s Korea) '커머스&소비자 - 카테고리/판로 발전' 부문에서 브론즈를 수상했다. 이로써 예스24는 광고,마케팅 어워드 4관왕의 쾌거를 이뤘다. 

 

지난 2023년 예스24 창립 24주년을 맞아 기획된 '읽는 당신에게, 상상의 우주를'은 eBook 리더기 '크레마 모티프'를 활용한 브랜드 캠페인으로, 예스24와 광고대행사 스튜디오좋이 함께 참여했다. 

 

예스24와 스튜디오좋은 미디어와 콘텐츠가 넘쳐나는 시대에 책에 대한 관심을 다시 일깨우겠다는 목표로, 동화 '피터팬'과 예스24 오리지널 콘텐츠 '호'의 문장에서 시작된 여덟 가지 이야기를 광고에 담아내 책에서 시작된 무한한 상상의 세계를 전했다. 

 

해당 영상은 주요 방송 채널과 유튜브 등 디지털 매체에서 공개돼 큰 호응을 얻었으며, 캠페인 집행 이후 △'크레마 모티프' 역대 크레마 시리즈 중 최다 예약 판매 기록 △eBook 구독 서비스 '크레마클럽' 가입자 수 27% 증가 △예스24 MUV (월간 순방문자 수) 전년 대비 최대 84% 증가 등의 긍정적인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수상은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의 '온라인영상 시리즈' 대상과 'TV영상 시리즈' 동상, '서울영상광고제 2023'의 'TV 광고' 부문 동상에 이은 네 번째 성과로, 읽는 행위의 필요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예스24 브랜드마케팅팀 강지연 팀장은 '오직 책으로만 펼칠 수 있는 무한한 상상력을 통해 국내 대표 서점으로서 정체성을 나타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독서의 동기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독창적인 콘텐츠와 캠페인을 지속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s Korea)는 1968년 미국에서 설립된 세계적인 마케팅 시상식 '에피 어워드(Effie Awards)'의 국내 마케팅 캠페인 대상 시상식이다. 2014년부터 시작돼 국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목표 달성 기여도를 '캠페인 성과'를 기준으로 평가하고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