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미리 보는 2024 노벨문학상 기획전 진행

올해 노벨문학상 발표에 앞서, 문학이 주는 의미와 감동을 되새겨 보기 위해 기획
유력 후보 예상 댓글 이벤트부터 특별 굿즈·그래제본소 펀딩까지 다양한 콘텐츠 마련
관심알림 신청 시 YES상품권 지급… 수상자 맞힌 10명에게 YES포인트 5만원 증정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2024 노벨문학상 수상자 발표를 앞두고 기획전을 실시한다. 

 

예스24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유력 후보를 미리 예상해 보거나 역대 수상자들을 돌아보는 코너, 수상작 펀딩과 특별 굿즈 증정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예스24는 먼저 '2024 노벨문학상 관심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획전 페이지 내에서 관심알림을 신청하면, 수상자 발표 다음 날인 10월 11일 오전에 수상 작가와 작품 관련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신청자 전원에게는 YES상품권 500원이 지급된다. 

 

또 찬쉐, 류드밀라 울리 츠카야, 옌롄커 등 출판,문학 관계자 25명이 뽑은 노벨문학상 수상 유력 후보를 공개하고, '유력 후보 예상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노벨문학상 수상자를 맞힌 댓글 작성자 10명에게는 YES포인트 5만원을 증정한다. 

 

2024 노벨문학상 기념 특별 도서 펀딩도 준비됐다. 빛소굴 출판사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닉 애덤스 이야기'와 F. 스콧 피츠제럴드의 '바질 이야기'를 그래제본소 펀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바질 이야기'는 이번 펀딩을 통해 국내에 처음 번역 출간돼 기대를 더 한다. 

 

이외에도 대륙별로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를 소개하고, 역대 노벨문학상 수상자 대표 작품을 포함해 국내도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북셔츠와 대문호엽서 △소네트 양장노트 등의 굿즈를 증정한다. 

 

예스24 도서사업1팀 김기옥 팀장은 '2024 노벨문학상 발표를 기다리며 설레는 마음을 독자와 함께 나누고 즐기기 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전 세계를 대표하는 문인들을 만나보고, 문학이 주는 의미와 감동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4년 노벨문학상 수상자 발표일은 오는 10월 10일로 예정돼 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엔지니어링, ‘제23회 한국색채대상’ 건축∙인테리어 부문 수상 현대엔지니어링(대표이사 주우정)이 한국색채학회에서 주관하는 ‘제23회 한국색채대상’ 건축∙인테리어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5일(금) 밝혔다. 한국색채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학술단체인 한국색채학회가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색채 관련 시상식으로, 도시경관, 환경, 건축, 인테리어 등 사회문화예술 전 영역에 걸쳐 색채분야 우수 사례를 선정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시상식에 ㈜데코피아와 함께 디자인한 ‘힐스테이트 소사역’ 외관 디자인을 출품해, 건축·인테리어 부문에서 ‘RED(혁신)상’을 수상했다. ‘힐스테이트 소사역’은 인천과 서울을 잇는 경인로에 위치해 부천의 새로운 관문으로 자리매김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 공간이 도시의 새로운 얼굴로서 도시 간 맥락을 이어주고 정체된 지역 환경을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전체적인 외관은 어두운 톤의 주조색과 보조색으로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으며, 커튼월의 유리 마감과 태양광발전시스템(BIPV), 저층부의 벽돌과 석재 등 다른 질감의 소재들로 조화를 이루며 묵직한 대비를 구현했다. 반면, 내부 포디움 공간은 단지 전체에 리듬과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따뜻한 아이보리 톤의 석재 마감과 밝은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