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TXT 연준, 'GGUM' 활동 마무리! 'K-팝 대표 춤꾼' 존재감 빛났다!

'GGUM', 단 하루 집계로 美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5위
日 라인뮤직·빌보드 재팬 최신 주간 차트서 K-팝 최고 순위
댄스 챌린지, 숏폼서 뜨거운 인기! TXT 공식 계정에서만 2억 4천만 뷰 돌파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이 솔로 믹스테이프 활동으로 'K-팝 대표 춤꾼' 자리를 굳혔다. 

 

연준은 지난 26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끝으로 'GGUM' 공식 활동을 마무리했다. 그는 지난 19일 솔로 믹스테이프 'GGUM'을 발표하고 20일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여러 음악방송에 출연해 뛰어난 기량을 보여주며 글로벌 음악 팬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연준이 연준했다" 압도적 퍼포먼스란 이런 것…숏폼 유행 조짐 

 

연준은 26일 '엠카운트다운'에서 화려한 패턴의 가죽 의상을 멋스럽게 소화하고 귀에 착 달라붙는 래핑과 쫀득한 춤선으로 넘치는 끼를 자랑했다. 탁월한 완급조절이 돋보이는 그루비하면서도 힘 있는 동작과 다리를 찢는 고난도의 스플릿 안무가 탄성을 자아냈다. 

 

연준의 힙한 퍼포먼스가 춤에 일가견 있는 사람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했고, 이는 현재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숏폼 플랫폼에서의 인기로 이어졌다. 믹스테이프 발표 일주일만인 지난 26일 오후 6시까지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에 업로드된 'GGUM' 음원을 활용한 영상은 약 3만 7천 개에 달한다. 이 중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공식 계정에 올라온 영상의 합산 조회 수만 2억 4천만 회를 훌쩍 넘겨 화제성을 입증했다. 

 

또한 'GGUM'은 영국 음악 매거진 NME가 선정한 스포티파이 '베스트 뉴 트랙' 플레이리스트에 이름을 올렸고, 미국 매거진 틴보그(Teen Vogue)에서도 9월 20일 주 베스트 신곡으로 선정됐다. 이 외에도 "숙련된 아티스트일지라도 'GGUM'의 안무를 본다면 잠시 멈칫할 것"(컨시퀀스), "흠잡을 데 없이 격렬하고 과감한 안무"(나일론) 등 여러 해외 매체에서 연준의 퍼포먼스를 높이 평가했다. 

 

단 하루 성적으로 美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톱 5…글로벌한 파급력 입증 

 

연준은 각종 차트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GGUM'은 9월 28일 자 미국 빌보드 차트의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에 5위로 진입했다. 이번 차트는 9월 13일부터 19일까지의 수치를 바탕으로 하는데, 연준은 발매일(19일) 단 하루 만의 성적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GGUM'은 현재 일본에서 가장 핫한 K-팝으로 뽑혔다. 이 곡은 일본 음원 사이트 라인뮤직의 실시간 송 차트와 뮤직비디오 차트 1위에 오른 뒤 최신 주간 차트(집계 기간 9월 18~24일)에서는 송 차트 6위와 뮤직비디오 차트 16위에 안착했고, 지난 25일 발표된 빌보드 재팬에서는 다운로드 차트 5위에 랭크됐다. 'GGUM'은 이번 주 세 차트에서 K-팝 중 가장 높은 순위에 자리했다. 오리콘 '주간 디지털 싱글 랭킹'(9월 30일 자)에서는 7위를 차지했고 순위권에 든 한국 노래는 'GGUM'이 유일하다. 

 

이 곡은 써클차트 최신 주간 차트(집계 기간 9월 15~21일)에서 다운로드 차트 1위, BGM 차트 4위에 안착했다. 또한 '월드 와이드 아이튠즈 송' 1위를 비롯해 총 33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정상을 밟았다. 이 노래의 뮤직비디오는 21일 0시 기준 40개 국가/지역의 인기 급상승 음악 차트에 올랐고 지금까지도 수십 개의 국가/지역의 유튜브 인기 급상승 차트에 머물고 있다. 

 

한편 연준이 속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는 내달 2일 자카르타, 5~6일 타이베이에서 세 번째 월드투어 'TOMORROW X TOGETHER WORLD TOUR '를 개최한다. 

 

[출처=빅히트 뮤직]



미디어

더보기
LX하우시스, 방염 인테리어 필름 친환경성 입증 LX하우시스의 ‘LX Z:IN(LX지인) 방염 인테리어필름’이 환경부의 ‘환경표지인증’을 획득, 화재 안전성에 이어 친환경성까지 확보해 시장 선도 제품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높이게 됐다. 인테리어필름은 간편하게 시공할 수 있도록 제품 뒷면에 점착 처리가 되어있어 호텔, 병원 등 상업공간 벽면 뿐만 아니라 주방가구와 도어 표면 등 주거공간에도 다양하게 사용되는 표면 마감재다. 방염 인테리어필름은 화재 확산을 막아주는 방염 성능을 확보한 제품이다. 그동안 인테리어필름의 제품 뒷면(점착면) 보호를 위해 사용되던 이형지에는 PE(폴리에틸렌)코팅 소재가 쓰여 왔는데, 한번 사용되면 필름 잔여물과 함께 폐기물로 버려져 왔었다. LX하우시스는 이러한 이형지의 원재료를 PE 대신 점토 소재로 바꿔 버려지던 이형지를 종이로 재활용해 다시 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를 통해 환경부가 제품 제조과정에서의 유해물질 감소, 자원순환이 가능한 원재료 사용 여부 등을 엄격하게 평가해 부여하는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난연제를 원재료 배합 단계에서 적정 비율로 혼합함으로써 필름 자체에 난연성을 부여하는 LX하우시스만의 방염 기술을 적용, 화재 발생 시 필름 표면에 탄화층이 형성돼

LIFE

더보기
IBK기업은행, 2025 하남시 일자리 박람회 성황리 개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11일 ‘2025 하남시 일자리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재 하남시장, 김용만 국회의원,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양승준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구직자들의 취업성공을 응원했다. 이번 박람회는 우량 중소·중견기업, 대기업 협력사 등 총 80개들 기업들이 참여했으며 2천여명의 구직자들이 현장을 방문해 열기를 더했다. 특히 중장년, 제대군인, 경력단절 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지원과 과학기술 인재의 병역대체를 위한 전문연구요원 병역특례관도 운영돼 눈길을 끌었다. 또한 채용상담과 면접 외에도 취업특강, 시민참여 토크쇼, 재테크 및 은퇴설계를 주제로 한 컨퍼런스 등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박람회를 찾은 한 중장년 구직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중장년층을 환영하는 기업들이 있어 큰 용기를 얻었고 재취업을 통한 새로운 인생 2막이 기대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성태 은행장은 “이번 박람회는 하남시민의 새로운 내일을 여는 의미있는 출발점이었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일자리 생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