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또 역주행! 지민 ‘Who’, 美 빌보드 ‘핫 100’ 25위권 재진입

9주 만에 25위권 재진입…양대 메인 차트 12주 연속 차트인
정국, ‘글로벌 200’·‘글로벌(미국 제외)’에서 장기 흥행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방탄소년단 지민의 'Who'가 발매 12주 차에 미국 빌보드 차트를 2주 연속 역주행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15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10월 19일 자)에 따르면 지민 솔로 2집 'MUSE'의 타이틀곡 'Who'가 메인 송차트 '핫 100'에서 또다시 역주행하며 25위에 올랐다. 8월 17일 자(24위) 이후 9주 만의 25위권 재진입이다. 또한 이 노래가 수록된 'MUSE'는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106위로 12주 연속 차트인했다. 

 

지민은 세부 차트에서도 호성적을 거두었다. 'MUSE'는 '월드 앨범' 2위에 자리했고, 'Who'는 '글로벌(미국 제외)'(8위), '글로벌 200'(11위), '스트리밍 송'(22위), '팝 에어플레이'(26위)에서 상위권을 지켰다. 

 

방탄소년단의 단체곡과 정국의 솔로곡도 빌보드 차트에서 장기 흥행을 이어갔다. 방탄소년단 앤솔러지 앨범 'Proof'는 '월드 앨범'에서 8위를 기록했다. 정국의 솔로 싱글 'Seven (feat. Latto)', 솔로 앨범 'GOLDEN'의 타이틀곡 'Standing Next to You'는 '글로벌 200'에서 각각 84위, 174위에 랭크됐다. '글로벌(미국 제외)'에서는 'Seven (feat. Latto)'이 44위, 'Standing Next to You'가 110위를 차지했다. 

 

[출처=빅히트 뮤직]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2년 연속 대상 수상 롯데건설의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건설·아파트 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으로, 일회성 유행이나 단기적 인기가 아닌,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관, 산업통상자원부,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이다. 소통지수·콘텐츠경쟁력지수·VOC(고객의 소리)·운영성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 기업을 선정하며, 올해로 18회를 맞았다. 롯데건설은 이번 시상에서 건설/아파트 부문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며 ‘지속적 신뢰 소통’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오케롯캐’는 롯데건설이 단순한 기업 홍보가 아닌 브랜드 소통형 채널로 운영해왔다. ‘Build Home, Beyond House(집을 넘어, 삶의 가치를 짓다)’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아파트를 단순한 상품이 아닌 삶과 경험의 이야기로 풀어내며 정기적인 콘텐츠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해왔다. 이러한 방향성은 다양한 콘텐츠에서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