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제약

알라마 바이오사이언시스, NULISAseq Mouse Panel 120 출시 발표

임상 전 연구 발전을 위한 가장 크고 포괄적이며 민감도가 높은 단백질 바이오마커 분석 제공

 

질병의 조기 진단을 가능하게 해주는 정밀 단백질체학(proteomics) 기술 개발 회사인 알라마 바이오사이언시스(Alamar Biosciences)가 혁신적인 생체 표지자(biomarker) 프로파일링 솔루션인 NULISAseq Mouse Panel 120을 출시했다.

 

생쥐 모델에서 단백질 발현을 가장 포괄적으로 분석할 수 있게 도와주는 이 솔루션은 궁극적으로 생물의학 연구와 전임상 개발 연구를 촉진하기 위해 설계됐다. 이 최첨단 패널로 염증, 신경퇴행 질환 및 면역종양학의 신호 전달 경로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120가지 단백질을 분석이 가능하다.

 

알라마 바이오사이언시스의 설립자이자 회장 겸 CEO인 율링 루오(Yuling Luo) 박사는 "NULISAseq Mouse Panel 120은 전임상 모델에서 주요 생물학적 경로를 연구하기 위해 독보적으로 선정한 필수적인 단백질을 총망라한다"면서 "이 강력한 패널은 생쥐 모델용으로 특별히 설계되어 있어 연구자들이 질병의 발병 기전과 치료 효과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게 돕는다"고 말했다.

 

가장 광범위한 생쥐 단백질 타깃의 분석이 가능한 NULISAseq Mouse Panel 120은 신경과학 분야에 특히 초점을 맞춘 유일한 다중 분석 패널이다. 이는 신경퇴행성 질환과 잠재적 치료법의 신경학적 영향을 연구하는 연구자들에게 매우 중요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 병리학•실험 의학과 교수인 셰릴 웰링턴(Cheryl Wellington) 박사는 "NULISAseq Mouse Panel 120 패널을 연구에 도입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이 최첨단 패널은 신경생리학에 대한 가장 포괄적인 시각을 제공하며, 치매와 외상성 뇌 손상의 기전을 밝히는 데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해줄 수 있다"고 기대했다.

 

알라마의 새로운 다중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된 NULISAseq Mouse Panel 120은 연구자들에게 복잡한 생물학적 기전을 밝혀낼 수 있는 고감도•고처리량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패널은 아토몰(attomolar•fg/ml) 수준까지 검출 가능한 감도와 10로그의 동적 범위를 특징으로 해 생쥐 혈장에서 광범위한 단백질을 검출할 수 있다. 심지어 불과 5µl의 샘플 입력만으로도 p-tau217처럼 극미량의 단백질까지 검출이 가능하다.



미디어

더보기
천안에 첫 선보이는 두산건설 하이엔드 ‘두산위브더제니스’… 두산건설(대표이사 이정환)이 선보이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천안’이 11월 28일(금)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 310-6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84㎡ 1,202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 세대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84㎡A 730세대 △84㎡B 257세대 △84㎡C 215세대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 타입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단지는 두산건설이 충청남도에서 처음 선보이는 하이엔드 브랜드 ‘두산위브더제니스’ 아파트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두산위브더제니스’는 부산 ‘해운대 두산위브더제니스’, 대구 범어동의 ‘두산위브더제니스’ 등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으며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로서 가치를 인정받아 왔다. 검증된 브랜드를 천안 동남권 신흥 주거지인 청당동 일대에 처음 적용하는 만큼,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주요 하이엔드 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천안’은 위브더제니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상품성도 우수하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일조권을 확보했으며, 4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