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대방건설,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 Ⅱ’ 견본주택 오픈!

중대형 타입 1,744세대 대단지로, 북수원 신흥 랜드마크 단지 될 것으로 기대

 

대방건설이 시공하는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Ⅱ(A3BL)’의 견본주택이 30일(금) 오픈하며, 본격 분양에 돌입했다. 

 

5월 초 연휴에도 견본주택을 정상 운영하며, 청약은 오는 5월 7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목) 1순위, 9일(금)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발표는 15일(목)이다. 청약통장 가입1년 이상, 지역 및 면적 별 예치금 등의 조건 충족 시 1순위 청약 접수가 가능하다.

 

견본주택 내부에는 전용면적 84㎡B, C타입, 84㎡C다락(일부세대)이 배치되었다. 전 거실통창 및 유리난간을 적용하는 동시에 최고 약 2.6m(우물천장 포함)에 달하는 천장고도 적용되어 차별화된 개방감을 누릴 수 있다. 

 

전용 84㎡ A, B타입의 경우 4Bay설계에도 불구하고 5.2m에 달하는 거실을 갖춰 압도적인 개방감을 선사하며, 알파룸 등이 마련되어 눈길을 끈다. 84㎡C타입 내부에는 침실2 내부 순환형 팬트리와 여유로운 공간을 자랑하는 드레스룸 등이 눈길을 끈다. 

 

여유로운 서비스 면적으로 전용 면적 대비 압도적 개방감을 자랑하는 전용 115㎡, 116㎡, 139㎡, 141㎡ 역시 견본주택 내에 배치되었다. 견본주택 내 세대 유니트를 관람한 방문객은 “인근에서 중대형 타입으로만 구성된 단지가 적어 오픈 첫날부터 방문했는데, 전용 면적에 비해서도 더 넓게 느껴진다”며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단지 앞으로 인계동, 영통 학원가 이을 대형 학원가 조성 예정…초등학교도 바로 옆 위치

 

단지가 위치한 이목지구에는 본격적인 개발과 더불어 유치원 및 초등학교, 공공도서관, 대형 학원가가 새로 들어설 예정이다. 대형 학원가의 경우 이목지구 내 약 650m에 걸친 상업·업무권역에 들어설 예정이다. 

 

연면적의 약 30% 이상을 교육시설의무용도(서점, 학원, 독서실 등)로 확보하게끔 계획된 해당 상업·업무권역은 위치한 2,512세대 규모로 2027년 준공 예정인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와 3,498세대 규모의 ‘수원SK스카이뷰’ 사이에 위치해있다.

 

이에 약 6천세대의 고정수요와 더불어 인근에 위치한 북수원자이렉스비아 2,607세대, 수원장안힐스테이트 927세대, 수원장안 STX칸 1단지 734세대 등 총 1만 세대가 넘는 배후수요를 흡수할 대형 상권 및 학원가가 조성될 전망이다. 더불어 단지 옆으로는 초등학교 및 유치원 부지가 있어, 자녀 통학 역시 편리한 위치이다. 

 

지구 내 쾌적한 신도시 인프라와 인근 구도심 인프라 모두 누린다…‘스타필드’도 한 정거장

 

단지가 위치하는 이목지구는 총 4,200여세대가 계획된 미니신도시급 입지로, 지구 내에 대형 업무·상업 권역이 계획되어 우수한 주거 환경을 갖출 예정이다. 

 

더불어 인근에 위치한 ‘스타필드 수원’, ‘롯데마트 천천점’, ‘만석공원’, ‘수원종합운동장’ 등 구도심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단지를 둘러싼 쾌적한 신도시 인프라와 인근 구도심의 탄탄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대방건설이 시공하는 해당 단지의 견본주택은 수원역 인근인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412 일대에서 운영 중이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천안에 첫 선보이는 두산건설 하이엔드 ‘두산위브더제니스’… 두산건설(대표이사 이정환)이 선보이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천안’이 11월 28일(금)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 310-6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84㎡ 1,202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 세대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84㎡A 730세대 △84㎡B 257세대 △84㎡C 215세대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 타입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단지는 두산건설이 충청남도에서 처음 선보이는 하이엔드 브랜드 ‘두산위브더제니스’ 아파트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두산위브더제니스’는 부산 ‘해운대 두산위브더제니스’, 대구 범어동의 ‘두산위브더제니스’ 등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으며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로서 가치를 인정받아 왔다. 검증된 브랜드를 천안 동남권 신흥 주거지인 청당동 일대에 처음 적용하는 만큼,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주요 하이엔드 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천안’은 위브더제니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상품성도 우수하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일조권을 확보했으며, 4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