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아이치이, 지사 출범 및 현지 협약 체결로 중동•북아프리카 시장 진출 확대...전 세계 중국 스토리텔링 강화

중국 최대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아이치이(iQIYI)가 최근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두 가지 주요 조치를 취하며 해외 시장 진출을 향한 의욕을 드러냈다. 지난 5월 11일 아이치이는 이집트의 주요 아랍어 스트리밍 플랫폼 와치잇(WATCH IT)과 콘텐츠 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3일 후 두바이에서 아이치이 중동•북아프리카 지사를 공식 출범시키며 역내 운영 기반 강화에 나섰다.

 

광범위한 시장 조사에 기반한 이번 조치는 아이치이의 현지화 전략의 일환으로, 해외에서 중국 스토리텔링을 강화하는 동시에 자사 글로벌 생태계에 더 많은 지역 콘텐츠를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이치이는 중동•북아프리카 지역이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수요 증가에 따른 높은 잠재력을 갖춘 시장이라고 평가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와치잇은 '귀로', '당조궤사록' 등 아이치이의 프리미엄 중국어 영화•드라마를 포함한 엄선된 콘텐츠를 자사의 지역 네트워크를 통해 스트리밍할 예정이다. 반면 아이치이의 주요 플랫폼에서는 와치잇의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시리즈 '세상의 어머니(Mother of the World)'를 선보인다. 이 시리즈는 고고학적 증거를 바탕으로 고대 이집트 문명의 발전을 조명한다. 또한 아이치이 인터내셔널(iQIYI International)은 와치잇의 엄선된 아랍어 오리지널 콘텐츠를 소개해 해외 콘텐츠 생태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왕자오난(Zhaonan WANG) 아이치이 부사장 겸 편집장은 "와치잇은 이집트와 중동 시장에서 탄탄한 기반을 갖추고 우수한 제작 및 배급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이번 협력으로 역내 시청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영화와 TV를 통해 문화 교류의 가교 역할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두바이 지사 출범으로 아이치이는 현지 고객 서비스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지 취향에 맞춘 콘텐츠 전략을 바탕으로 아이치이는 현지 관습에 맞게 조정된 중국어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예능 프로그램을 포함한 전용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구성했다. 아이치이는 역내 네트워크 환경에 맞게 재생 경험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하고 현지 통신사와 시청 옵션 확대를 논의 중이다. 와치잇과의 협약 외에도 아이치이는 2014년 6월부터 이앤드(e&)의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부문인 이비젼(evision)과 손을 잡고 이비전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스타즈온(STARZ ON)을 통해 20편 이상의 인기 중국 드라마, 애니메이션, 영화를 역내 시청자에게 제공해 왔다.

 

두바이에서 양샹화(Xianghua YANG) 아이치이 영화•해외 사업 그룹 사장은 현지 파트너와의 지속적인 협력이 아이치이의 지속적인 역내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강조했다. 아랍에미리트와 사우디아라비아를 중심으로 아이치이는 걸프 지역으로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대방건설, 송도국제도시 디에트르 시그니처뷰 단지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수상 대방건설은 송도국제도시 ‘디에트르 시그니처뷰’로 제18회 2025 그린하우징 어워드에서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넓은 조경 면적과 자연지반 녹지 확대, 고품격 커뮤니티 조경 설계 등 친환경 설계의 우수성이 인정받은 결과다. 이 단지는 지난해 ‘아름다운 조경상’에 이어 2년 연속 친환경 부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2025 그린하우징 어워드는 한국일보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기후에너지환경부, 한국일보닷컴이 후원한다. 출품 공적서 심사와 주택산업 및 녹색에너지 소비 확산 기여도·인지도 등을 종합 평가해 총 8개 수상업체를 선정한다. 송도국제도시 디에트르 시그니처뷰는 지하 3층부터 지상 최고 48층으로 구성된 대규모 주상복합 단지로, 아파트 578가구, 아파텔 628가구, 근린생활시설 91호실을 갖추고 있다. 단지는 다양한 포장재와 공간 분할 설계를 활용해 자연 친화적인 보행 환경을 조성했으며, 소나무를 비롯해 사계절 내내 녹음을 유지하는 상록수, 계절감을 전달하는 낙엽수와 관목류 등을 식재해 조화로운 경관을 연출했다. 또한 중앙광장, 쉼터, 수공간 등 입주민을 위한 차별화된 여가 공간과 함께 수영장, 키즈룸, 스크린골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