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KB의 생각, 인플루언서 5인의 금융 경험을 다룬 '더 나은 삶을 위한 결심' 시리즈 공개

KB금융 콘텐츠 플랫폼 ‘KB의 생각’, 나폴리 맛피아, 제이쓴 등 인플루언서 5인과 협업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지난 4일, 금융 콘텐츠 플랫폼 ‘KB의 생각’에서 인플루언서 5인의 일상 속 금융 경험을 담은 'The Money Review: 더 나은 삶을 위한 결심' 시리즈를 선보였다.

 

'The Money Review: 더 나은 삶을 위한 결심' 시리즈는 투자, 부동산, 창업, 소비 등 살아가면서 겪는 다양한 경제 활동과 관련된 인플루언서들의 선택과 결과를 들려준다.

 

이번 시리즈에는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의 우승자 나폴리 맛피아, 방송인 제이쓴, 경제 유튜브 채널 슈카월드 코믹스의 니니, 유튜버 자취남, 유튜버 신아로미가 참여했다. 이들은 금융업계 종사자가 아닌, 일상에서 금융을 접하는 일반인의 시선으로 ‘돈’과 관련된 상황과 선택의 결과를 진솔하게 털어놓는다.

 

좋은 요리를 선보이겠다는 일념으로 레스토랑 운영을 시작한 나폴리 맛피아는 ‘오너 셰프 될 결심’ 편에서 매출과 요리 철학 속에서 갈등하는 사업주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좋은 오너 셰프가 되기 위해서는 재능보다 성실함이 중요하다는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의 매장 운영기를 확인할 수 있다.

 

개그우먼 홍현희와 결혼, 출산 소식으로 화제를 모은 방송인 제이쓴은 ‘아빠 될 결심’ 편을 통해 육아 이후 달라진 소비관을 밝힌다. TV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직접 아이를 양육하는 모습을 공개한 바 있는 제이쓴은 아이 낳기를 망설이는 예비부부에게 경험에서 우러나온 메시지를 전한다.

 

경제 유튜버 슈카와 함께 '주식은 지금'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니니는 ‘주식할 결심’ 편을 통해 주식투자로 잃은 것과 얻은 것을 가감 없이 공개한다.

 

이밖에도 온라인 집들이 콘텐츠로 89만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자취남과 재테크, 여행, 일상 등을 소재로 싱글 라이프를 보여준 유튜버 신아로미의 이야기도 '집 구할 결심'과 '돈 모을 결심' 편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자취남은 1,400여 세대가 넘는 집을 방문하며 알게 된 ‘집 구하기 노하우’를 공개하기도 했다.

 

‘KB의 생각’ 관계자는 “지식 전달 중심의 기존 금융 콘텐츠와 달리, 독자들에게 자신의 삶을 투영할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인플루언서 5인의 다양한 금융 경험과 개인의 선택을 조명했다”며, “앞으로도 ‘KB의 생각’은 누구나 무료로 접할 수 있는 고품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금융 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KB의 생각’과 인플루언서 5인과 함께한 'The Money Review: 더 나은 삶을 위한 결심'은 ‘KB의 생각’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B의 생각’은 월간 누적 조회수 300만을 돌파했다. ‘KB의 생각’은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선보인 금융 콘텐츠 플랫폼으로 신뢰도 높은 정보와 다양한 소재,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를 내세워 꾸준한 조회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KB의 생각’ 콘텐츠는 공식 홈페이지와 KB국민은행의 KB스타뱅킹, KB국민카드의 KB Pay, KB손해보험 공식앱, KB리브모바일 등 KB금융의 주요 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천안에 첫 선보이는 두산건설 하이엔드 ‘두산위브더제니스’… 두산건설(대표이사 이정환)이 선보이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천안’이 11월 28일(금)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 310-6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84㎡ 1,202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 세대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84㎡A 730세대 △84㎡B 257세대 △84㎡C 215세대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 타입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단지는 두산건설이 충청남도에서 처음 선보이는 하이엔드 브랜드 ‘두산위브더제니스’ 아파트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두산위브더제니스’는 부산 ‘해운대 두산위브더제니스’, 대구 범어동의 ‘두산위브더제니스’ 등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으며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로서 가치를 인정받아 왔다. 검증된 브랜드를 천안 동남권 신흥 주거지인 청당동 일대에 처음 적용하는 만큼,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주요 하이엔드 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천안’은 위브더제니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상품성도 우수하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일조권을 확보했으며, 4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