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DN솔루션즈, 베트남 최대 공작기계 전시회 MTA 2025 참가

현지 법인 설립 후 첫 대형전시 참가… 1,000명 이상 고객 방문

 

공작기계(머신 툴 Machine Tool*)  글로벌 3위, 국내 1위 기업인 ㈜DN솔루션즈(DN Solutions, 대표이사 김원종)는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열린 제조기술 전문 전시회 MTA 베트남 2025에 성공적으로 참가했다고 9일 밝혔다.

 

MTA 베트남은 올해로 21회를 맞이한 동남아 대표 제조기술 박람회로, 이번 전시회는 7월 2일부터 5일까지 나흘간 호찌민 SECC(Saigon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er)에서 열렸다. 올해 행사는 21개국에서 435개 기업이 참가하고 1만3000여 명의 참관객이 다녀가며 베트남 제조 산업의 성장성과 잠재력을 실감케 했다.

 

이번 전시는 DN솔루션즈가 2024년 호찌민에 베트남 법인(DN Solutions Vina)을 설립한 이후 처음으로 참가한 대규모 현지 외부 행사로, 현지 고객 및 파트너 접점을 넓히는 계기가 됐다.

 

DN솔루션즈는 전시 참가 기업 중 가장 넓고 세련된 부스를 운영, 글로벌 공작기계 리더로서의 위상을 현장에서 체감하게 했다. 그 결과 1,000명 이상 현지 고객 및 바이어가 방문해, DN솔루션즈 제품과 기술력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DN솔루션즈는 고정밀 5축 가공기 DVF 5000 2세대와 고생산성 머시닝센터 DNM 5700 4세대 등을 출품하고, 자동차, IT, 항공우주, 금형 등 다양한 수요산업에 특화된 솔루션을 함께 소개했다.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시아는 자동차, 항공, 반도체 등 첨단 제조업의 성장과 미중 갈등에 따른 공급망 재편 등으로 인해 글로벌 생산기지로서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DN솔루션즈 베트남 법인은 현재 호찌민을 거점으로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으며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인근 국가에 설치·기술지원·사후관리 등 밀착형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김보현 사장, 개포우성7차 홍보관 깜짝 방문 대우건설 김보현 사장이 오늘 오전 수주전이 한창인 개포우성7차 ‘써밋 프라니티’ 홍보관을 깜짝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조합원들에게 대우건설의 진정성을 전달하고 강력한 수주의지를 보여주기 위한 행보이자 현장에서 대우를 대표해서 뛰는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뤄진 것이다. 김 사장은 홍보관을 찾은 조합원들과 인사를 나누며, 조합의 계약서 원안 100% 수용 및 압도적인 사업조건, 대한민국 주택공급 1위라는 풍부한 시공경험을 강조했다. 특히 “대우건설은 지난 50년간 수많은 재건축현장에서 약속을 지키며 신뢰를 쌓았다. 브랜드가 아닌 신뢰를 기반으로 끝까지 조합원과 함께 할 대우건설을 선택해주길 요청한다”고 전하며 “제안 드린 모든 사업조건은 대표이사인 제가 직접 챙기며 한 치의 거짓 없이 성실이 이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보현 사장은 홍보관 인근 직원 교육장을 방문했다. 개포우성7차 재건축사업의 입찰은 지난 6/19일 마감했으며, 금일은 홍보가 시작된 지 51일째 되는 날이다. 김 사장은 무더위와 집중호우에도 꿋꿋하게 회사를 대표해 대우건설의 진심을 전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그는 “짧게는 한 달, 길게는 수개월 동안 현장을 지키고 있는 직원들에게 감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