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고다, 대한민국 여행객 대상 인기 아시아 및 유럽 무비자 여행지 순위 발표

 

- 아시아는 일본•베트남태국, 유럽은 이탈리아스페인프랑스 순으로 관심 높아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과 역대 최장기간의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별도 절차 없이 간편하게 떠날 수 있는 '무비자 여행'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디지털 여행 플랫폼 아고다는 대한민국 여행객들이 30일 이상 무비자 체류가 가능한 아시아 및 유럽 여행지 순위를 발표했다.

 

 

이번 순위는 올 1월부터 5월까지 아고다 플랫폼 내 대한민국 여행객들의 숙소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집계됐다. 아시아 지역에서는 일본이 1위를 차지했다. 지속적인 엔화 약세, 지리적 근접성, 항공편 확대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며 일본 여행 수요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어 베트남, 태국, 필리핀, 대만이 상위 5위권에 올랐다. 이들은 합리적인 물가와 단거리 비행으로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다는 점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중국(+202%)과 카자흐스탄(+187%)은 전년 대비 검색량이 크게 증가하며 새로운 인기 무비자 여행지로 부상했다. 이는 지난해 11월부터 시행된 중국의 무비자 입국 정책과 더불어, 색다른 경험을 추구하는 여행 트렌드로 인해 중앙아시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결과로 풀이된다.

 

유럽 지역의 경우 이탈리아가 1위를 차지했으며 스페인, 프랑스, 스위스, 독일이 그 뒤를 이었다. 이탈리아는 풍부한 역사적 유산과 문화, 아름다운 자연경관, 특색 있는 미식, 낭만적인 도시 분위기 등 다양한 매력을 갖춘 여행지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영화 '로마의 휴일' 촬영지 방문이 가능하다는 점이 대한민국 여행객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이끄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준환 아고다 한국지사 대표는 "무비자 여행지가 높은 접근성과 편의성으로 지속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인기 여행지인 일본, 베트남, 유럽 외에도 중국, 중앙아시아가 새로운 무비자 인기 여행지로 급부상 중"이라며 "아고다는 앞으로도 더 많은 여행객들이 세계 곳곳을 보다 쉽게 여행할 수 있도록 숙소, 항공, 액티비티 등 폭넓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아고다는 600만여 개의 호텔과 휴가용 숙소, 13만여 개의 항공 노선, 30만여 개의 액티비티 등을 통해 여행객들이 가볍게 무비자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각 여행지 관련 보다 자세한 정보 및 최저가 상품은 아고다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2년 연속 대상 수상 롯데건설의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건설·아파트 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으로, 일회성 유행이나 단기적 인기가 아닌,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관, 산업통상자원부,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이다. 소통지수·콘텐츠경쟁력지수·VOC(고객의 소리)·운영성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 기업을 선정하며, 올해로 18회를 맞았다. 롯데건설은 이번 시상에서 건설/아파트 부문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며 ‘지속적 신뢰 소통’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오케롯캐’는 롯데건설이 단순한 기업 홍보가 아닌 브랜드 소통형 채널로 운영해왔다. ‘Build Home, Beyond House(집을 넘어, 삶의 가치를 짓다)’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아파트를 단순한 상품이 아닌 삶과 경험의 이야기로 풀어내며 정기적인 콘텐츠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해왔다. 이러한 방향성은 다양한 콘텐츠에서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