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DN솔루션즈, 국내 완성차 협력사 초청 기술세미나… 1위 굳힌다

 

공작기계(머신 툴 Machine Tool*) 글로벌 3위, 국내 1위 기업인 ㈜DN솔루션즈(DN Solutions, 대표이사 김원종)는 DN솔루션즈는 최근 한국 내 완성차 업계 협력사들을 초청해 대규모 기술세미나를 열어 새로운 파트너십 기회를 모색했다고 29일 밝혔다.

 

DN솔루션즈는 지난 20일 경주 코모도 호텔에서 자동차 산업 맞춤형 기술세미나 ‘오토모티브 테크데이(Automotive Tech Day)’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 완성차 업계와 부품 협력사 등에서 온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했다.

 

DN솔루션즈는 이날 행사에서 자동차 산업 맞춤형 솔루션·장비를 선보였다. 전기차(EV) 전환 및 알루미늄 가공 확대 등에 대응할 수 있는 SVM 시리즈, 복합 형상 가공에 적합한 DNX 2100, 소형과 대형 부품을 모두 아우르는 복합가공기 SMX 시리즈가 소개됐다. 가공 시간을 줄이고 품질·생산성을 높이는 자동화 솔루션과 디지털 트윈 기술도 소개됐다.

 

또한, 고객들의 비즈니스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방산시장 현황과 전망을 함께 소개하고 DN솔루션즈의 방산부품 가공 솔루션도 선보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DN솔루션즈는 최근 국내 공작기계 업계 재편에 따라 발생한 자동차 분야 영업 기회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특히 국내 완성차 부품 협력업체들을 새로운 고객으로 적극 편입, 국내 공작기계 업계에서 압도적 1위를 굳힌다는 구상이다.

 

DN솔루션즈는 자동차 외에도, 반도체와 우주항공 등 공작기계의 주요 수요처의 주요 기업과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정기 기술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수요 산업계가 글로벌 가공솔루션 및 자동화 트렌드, 최신 공작기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도록 돕고 고객 맞춤형 상담과 네트워킹을 통해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DN솔루션즈 한국영업본부장 박성철 상무는 “최근 국내 공작기계 업계의 재편에 따라 경쟁사 제품을 사용하던 잠재 고객과의 접점을 적극 확대하는 중이며, 이번 기술세미나도 그런 차원에서 마련했다”며 “DN솔루션즈의 첨단 가공 기술과 자동화 솔루션이 확산되면 한국 자동차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이 한 단계 더 높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BNK금융그룹 자추위, 부산은행 등 자회사 CEO 최종 확정 BNK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추위)는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등 자회사 6곳의 CEO를 최종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BNK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변화 추구』 라는 경영 방향에 주안점을 두고, 각 자회사의 특성과 경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자추위는 주요 사업 추진 실적과 경영전략·미래 비전, 경력 사항, 평판 조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그룹 및 자회사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 △리더십과 비전 제시 능력 △금융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 △청렴성 및 윤리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부산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된 김성주 대표는 은행·지주·비은행을 두루 거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 역량을 갖춘 인물로 평가됐다. 지역 기반 영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립에 강점을 보였으며, 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BNK캐피탈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손대진 대표는 부산은행 영업 부문을 담당해 온 부행장 출신으로, 여신 영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