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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스피드메이트-카카오, AI 기반 차량 정비 협력 맞손

전국 580여개 정비 네트웍 보유한 스피드메이트, AI 에이전트 ‘카나나’ 연계 상품 주문, 결제, 정비 예약까지 서비스 확장 기대

 

자동차 관리 선도 기업 SK스피드메이트와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카나나’를 운영 중인 카카오가 손잡고 차량 정비 경험의 혁신을 추진한다.

 

SK스피드메이트(대표: 안무인)는 29일 카카오와 카카오 판교 아지트 사옥에서 업무협약식을 갖고 AI 기술을 통한 온·오프라인 연계,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서비스 모델 발굴 및 협력에 나서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통해 SK스피드메이트는 자동차 종합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의 정비고객에게 AI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 카카오는 온-오프라인 연결을 통해 카나나 이용 고객에게 완결적 서비스를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안무인 SK스피드메이트 대표와 김종한 카카오 카나나 성과리더 등 양사 주요 경영진들이 참석했으며, 협력 방안을 다각화함으로써 차량 정비 관련 고객 경험을 지속 혁신하기로 했다.

 

카카오의 AI 에이전트 앱 서비스 ‘카나나’는 개인 및 그룹방에서 이용자를 돕는 ‘AI 메이트’ 기반의 AI 앱 서비스로, 이용자의 대화 맥락을 파악해 알맞은 답변을 제공한다. 개인 메이트 ‘나나’, ‘그룹 메이트 ‘카나’를 비롯한 스터디 코칭, 보험 상담 등 스페셜 AI 메이트와의 대화를 통해 다양한 인터랙션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양사의 이번 협약에 따라 향후 카나나 사용자가 차량 관리에 대한 질문을 입력하면 AI에 기반한 진단과 대응방안은 물론, 인근 스피드메이트 매장에서의 정비 안내를 받게될 것으로 보인다. 카나나와 스피드메이트를 연계한 정비 데이터 축적으로 엔진오일, 타이어 등 상품 추천 및 매장 예약까지 매끄럽게 이어지는 심리스(Seamless) 서비스로 개발도 이어질 전망이다.

 

올 상반기 현대적이고 세련된 느낌의 새 로고와 ‘내 차 정비의 시작과 끝’이라는 슬로건을 발표하며 혁신을 추진 중인 스피드메이트는 전국 580여개 매장에서 20여년 간 제공해온 신뢰할 수 있는 정비 서비스에 더해 카나나와 같은 AI와의 연계로 사업모델에 AI 적용을 더욱 가속화하겠다는 계획이다.

 

SK스피드메이트 관계자는 “양사 간 협력으로 AI 에이전트 카나나 사용자 중 차량 정비가 필요한 고객이 더욱 손쉽게 스피드메이트로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며 “카나나 협력 모델을 통해 정비 데이터 기반 서비스 품질 개선과 AI 활용도 제고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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