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IT

아부다비, 파트너십 강화 기회 모색하고자 인도와 싱가포르 방문하여 협약 체결

아부다비경제개발부(Abu Dhabi Department of Economic Development, ADDED)의 주도하에 다방면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할 기회를 모색하고자 인도와 싱가포르를 잇따라 방문한 아부다비 경제사절단이 협약을 체결하는 만족스러운 성과를 거뒀다.

 

 

아흐메드 자심 알 자비(Ahmed Jasim Al Zaabi) 아부다비경제개발부 의장은 방문 이유와 결과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이번 싱가포르와 인도 방문은 전 세계 최고의 무역 파트너 및 경제 강국과 유대를 강화하고, 아부다비 국민을 위해 더 희망찬 미래를 건설하기에 유리한 트렌드와 혁신을 주도적으로 논의하려는 취지에서 이루어졌다. 아부다비의 '팔콘 경제(Falcon Economy)'에서는 영향력 있는 파트너십이 중추적인 기둥 구실을 한다. 그 이유는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하며 다각화된 경제 체제로 전환하는 데 국가 간 파트너십이 효과적이고, 인력, 투자자, 기업에 무궁무진한 기회를 창출하기 때문이다.

 

아부다비는 진보적인 정책과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생태계, 세계 정상급 인프라와 연결망, 그리고 미래 지향적인 규제를 갖춘 덕분에 야망이 실현되는 기회의 땅으로 변모하였다. 실제로, 아부다비만의 독특한 강점에 이끌려 이곳으로 유입되는 인재, 기업, 투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알 자비 의장의 설명은 계속 이어졌다. "2024년 싱가포르의 아부다비 투자는 제조, 교육, 건설, 전문•과학•기술 분야를 중심으로 25% 증가했다. 그리고 같은 기간 아부다비에서 활동하는 인도 기업 역시 31% 증가했다. 두 고성장 경제 대국과의 동맹 범위는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이번 방문에서는 생명 과학, 제약, 인공지능(AI), 핀테크, 금융 서비스, 재생 에너지, 물류, 첨단 산업 같은 경제 부문과 산업 클러스터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데 관심을 기울였다."

 

뭄바이에서 열린 아부다비투자포럼(Abu Dhabi Investment Forum, ADIF)에 참석한 인도 기업과 투자자들은 아부다비의 핵심 관계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투자 기회를 모색했다.

 

압둘나세르 알샤알리(Dr. Abdulnasser Alshaali) 인도 주재 아랍에미리트 대사는 아부다비투자포럼 연단에 올라 다음과 같이 발언했다. "현재 아랍에미리트와 인도의 파트너십은 수십 년간의 신뢰와 무역이 미래의 기술 및 기회와 융합되는 가장 역동적인 국면에 돌입했다. 아부다비는 전 세계의 야심 찬 창업자와 기업이 혁신하고, 성장하며, 세계 무대로 뻗어 나가는 데 이상적인 거점으로 자리매김했다.

 

아랍에미리트는 인도의 우수 인재들이 아랍에미리트의 전략적 자본, 글로벌 네트워크, 그리고 생태계를 활용해 잠재력을 꽃피울 수 있는 2025년 6월에 '아랍에미리트-인도 스타트업 시리즈(UAE-India Start-up Series)' 같은 기념비적인 이니셔티브를 출범했다. 아랍에미리트와 인도는 새로운 기회를 추구하는 열정과 미래를 주도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공통적으로 품고 있다. 양국은 아이디어, 혁신, 투자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협력 생태계를 구축하여 동반 성장을 이루고 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대방건설, 송도국제도시 디에트르 시그니처뷰 단지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수상 대방건설은 송도국제도시 ‘디에트르 시그니처뷰’로 제18회 2025 그린하우징 어워드에서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넓은 조경 면적과 자연지반 녹지 확대, 고품격 커뮤니티 조경 설계 등 친환경 설계의 우수성이 인정받은 결과다. 이 단지는 지난해 ‘아름다운 조경상’에 이어 2년 연속 친환경 부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2025 그린하우징 어워드는 한국일보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기후에너지환경부, 한국일보닷컴이 후원한다. 출품 공적서 심사와 주택산업 및 녹색에너지 소비 확산 기여도·인지도 등을 종합 평가해 총 8개 수상업체를 선정한다. 송도국제도시 디에트르 시그니처뷰는 지하 3층부터 지상 최고 48층으로 구성된 대규모 주상복합 단지로, 아파트 578가구, 아파텔 628가구, 근린생활시설 91호실을 갖추고 있다. 단지는 다양한 포장재와 공간 분할 설계를 활용해 자연 친화적인 보행 환경을 조성했으며, 소나무를 비롯해 사계절 내내 녹음을 유지하는 상록수, 계절감을 전달하는 낙엽수와 관목류 등을 식재해 조화로운 경관을 연출했다. 또한 중앙광장, 쉼터, 수공간 등 입주민을 위한 차별화된 여가 공간과 함께 수영장, 키즈룸, 스크린골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