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정치

리우공, 'E-인텔리전스' 브랜드 출범…전 생애주기 가치로 친환경 건설기계 재정의

중국의 대형 건설 기계장비 제조업체 리우공(LiuGong, 000528.SZ)이 류저우에서 개최된 '2025 글로벌 딜러 콘퍼런스(2025 Global Dealer Conference)' 및 '11•26 글로벌 고객의 날(11•26 Global Customer Day)' 행사에서 새로운 E-인텔리전스(E-Intelligence) 브랜드를 공식 발표했다. 이번 글로벌 론칭은 리우공의 친환경 전환과 지속가능한 발전의 다음 단계를 향한 중대한 이정표에 해당한다.

 

 

리우공은 '친환경으로 전진, 극한 환경을 구동하다(FORWARD GREEN, POWER THE EXTREMES)'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내건 이번 론칭을 통해 두 가지 약속을 강조한다. 건설기계 산업을 보다 지속가능한 미래로 이끌어가는 동시에 전기화와 지능형 기술을 통해 가장 극한의 작업 환경에서도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강력한 생산성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이다.

 

이번 브랜드 업그레이드는 리우공이 전통적인 장비 제조업체에서 친환경 생산성 솔루션의 전체 수명주기를 책임지는 서비스 제공자로 전략적 전환에 나설 것임을 신호한다.

 

기술 혁신: 극한 환경을 구동하기 위한 다양한 경로

 

리우공은 전기화 과정에서 단일 기술 경로만을 추구하지 않고 실제 현장 적용에 초점을 맞춘 다양하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순수 전기차부터 하이브리드 시스템, 유선 전원 공급부터 고속 배터리 교체에 이르기까지, 리우공은 고객이 다양한 환경과 운영 조건에서 생산성과 총소유비용(TCO) 사이에서 최적의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맞춤형 설계를 제공한다.

 

극한 추위(-30°C): 원격 예열 시스템과 저온 배터리 적응 기술을 통해 영하의 환경에서도 냉간 시동 시간을 크게 단축하고 운영 안정성을 높인다.

 

극한 고온(+50°C): 첨단 열 관리 시스템과 강화된 냉각 솔루션 및 내열성 소재를 활용해 지속적인 중부하 작업 중에도 배터리와 전자 제어 장치의 성능을 유지한다.

 

특수한 작업 환경: 리우공은 고지대나 부식성이 강한 화학 환경 같은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강화된 냉각 설계, 방청 부품 및 IP67 등급의 배터리 보호 기능을 적용해 핵심 생산성을 보호한다.

 

미래 생태계 구축: 장비에서 지능형 운영으로

 

리우공에게 전기화는 시작에 불과하다. 회사는 장기적으로 에너지, 장비, 데이터, 운영이 통합된 지능형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비전을 추구하고 있다. 친환경 에너지 인프라와 지능형 운영 플랫폼, 데이터 기반 최적화를 기반으로 하는 이 생태계는 장비의 협동 운영, 효율적인 에너지 활용, 지속적인 운영 개선을 지원한다. 리우공은 또 배터리 재활용 및 배터리 뱅킹 같은 서비스를 통해 제품 수명주기 내내 지속가능한 폐쇄형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2026 그린 얼라이언스 글로벌 투어' 공식 출범

 

출범 행사에서 리우공은 '2026 그린 얼라이언스 글로벌 투어(2026 Green Alliance Global Tour)'의 시작을 공식 발표했다. 리우공은 글로벌 딜러 및 고객 파트너 9곳과 협력해서 선정한 친환경 비즈니스 성과를 지속적인 글로벌 공공 복지 프로젝트에 연계할 예정이다. '리우공 그린 얼라이언스'는 이미 아프리카의 깨끗한 식수 공급 프로젝트와 인도네시아의 중앙 주방 건설 등 여러 지역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며 지역사회와 학교의 생활과 학습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출범식에는 뤄궈빙(Luo Guobing) 리우공 사장, 글로벌 파트너 대표들, 그리고 여러 국가의 외교 사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앞으로도 리우공은 더 많은 파트너를 그린 얼라이언스에 초대해 '친환경으로 전진' 비전을 전 세계 지역사회에 전파하고, 더욱 친환경적이면서 지속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참고자료



미디어

더보기
삼성물산 홈플랫폼 홈닉, 주차관제기업과 MOU 체결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의 홈플랫폼 ‘홈닉(Homeniq)’이 주요 주차관제 전문기업과의 MOU 체결을 통해 주거 서비스 확산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삼성물산은 지난 26일, 아마노코리아, 대영IoT, 다래파크텍 등 주차관제 전문기업 3곳과 MOU를 맺고 이들의 주차관제 시스템이 적용된 아파트 단지에서 홈닉 앱 기반 주차 관리 환경을 제공한다. 향후 이 아파트 입주민들은 홈닉을 통해 방문차량 등록 및 주차 관리와 불법주차 신고 기능을, 관리사무소는 단지 주차장 이용 현황 관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삼성물산의 홈플랫폼 홈닉은 주차관제 서비스 뿐만 아니라 입주민의 단지 생활 서비스 개선으로 확장된다. 홈닉이 제공하는 아파트 케어와 단지 모임 등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함께 활용할 수 있어 입주민의 생활이 더욱 편리해질 예정이다. 이미 주차관제 전문기업 아이파킹, 넥스파와 연동이 완료되었으며, 권선5상록아파트, 고덕리엔파크2단지, 래미안 인덕원 더포인트, 동탄2 신동포레 입주민들이 홈닉의 주차관제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다. 향후 위례 래미안 e편한세상 등 더 많은 단지로 확대될 전망이다. 현재 홈닉은 래미안 뿐만 아니라 타 브랜드 아파트(SK에코플랜트, 한

LIFE

더보기
삼성금융네트웍스, '모니모, 나만의 AI 영상 만들기' 이벤트 진행 삼성금융네트웍스(이하 '삼성금융')는 'New 모니모'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로, AI를 활용하여 사진을 영상으로 만들어주는 '모니모 나만의 AI 영상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니모는 2022년 4월 선보인 삼성금융의 통합 앱으로, 최근 개편을 통해 고객 맞춤 기능을 강화하고 고객 관점에서 메뉴를 재구성하였다. '모니모 나만의 AI 영상 만들기'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모니모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고객은 모니모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 오래된 흑백 사진 컬러영상으로 바꾸기 ▲ 드레스, 턱시도 입고 레드카펫 걷기 ▲ 산타 옷 바꿔 입고 크리스마스 인사하기 ▲ 유럽의 왕과 왕비로 변신하기 중 원하는 컨셉을 선택하고, 사진을 업로드하면 AI를 활용하여 제작된 영상을 받아볼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인당 1회 제공되며, 제작된 영상을 공유하고 친구를 초대하면 최대 3회까지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한편 모니모는 12월 31일까지, 고객의 연말정산 유형을 확인하고 선물을 증정하는 연말정산 유형 테스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모니모에서 준비한 연말정산 퀴즈를 풀면 연말정산 유형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최대 1만원의 모니머니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