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즈(Mars)와 언리즈너블 그룹(Unreasonable Group)이 차세대 성장 벤처기업들을 언리즈너블 푸드(Unreasonable Food™) 가족으로 맞이한다. 식품 시스템을 발전시키는 일은 결코 쉬운 여정이 아니지만, 더 탄력적인 미래와 번영하는 경제를 이루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수단 중 하나다. 마즈 스내킹과 언리즈너블 그룹의 대담한 협력으로 탄생한 언리즈너블 푸드는 가장 시급한 식품 공급망 문제를 전례 없는 기회로 전환하고 있는 기업가들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24년에 출범했다. 마즈 스내킹의 아만다 데이비스(Amanda Davies) 최고 연구개발·조달·지속가능성 책임자는 "식품 시스템의 과제를 해결하는 것은 어느 한 조직이 단독으로 감당하기에는 너무나 거대한 과제"라며 "그렇기에 선구적인 벤처기업을 이끄는 뛰어난 인재들과 규모를 갖춘 업계 리더들을 연결하는 협력적 생태계를 구축해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더 탄력적인 미래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마즈는 언리즈너블 그룹과 함께 지속가능성 발전의 새로운 경계를 개척하고 있는 14개 목적 기반 벤처기업을 선정했다. 2025년 언리즈너블 푸드 사업은 2024년
소리 지를 준비를 하자. 판타(Fanta®)를 위해! 올해 할로윈 시즌을 앞두고 판타, 유니버설 픽처스(Universal Pictures), 블룸하우스(Blumhouse)가 사상 최대 규모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네 명의 공포 아이콘이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이는 궁극의 할로윈 라인업을 선보이며 전례 없는 소름과 스릴을 선사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공포의 아이콘인 처키(Chucky, '처키' 시리즈), 프레디 파즈베어 (Freddy Fazbear, '프레디의 피자가게 2(Five Nights at Freddy's 2)'), 더 그래버 (The Grabber, '블랙 폰 2(Black Phone 2)'), 메간(M3gan, 메간 2.0(M3GAN 2.0))이 한 가지 강렬한 욕구, 바로 판타®를 차지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인다! 전 세계 팬들은 할로윈을 앞두고 펼쳐질 일련의 체험을 통해 컬트적이고 현대적인 할로윈 캐릭터들이 사냥을 벌이는 모습을 목격하게 될 것이다. 서로 온 세상이 다르더라도 이들은 이번만큼은 같은 욕망을 공유한다. 그들은 판타®를 원한다. 유니버설은 이 공포 아이콘들을 위해 두 편의 무시무시한 속편을 새로 선보인다. 바로 '블랙 폰 2(10월
쿠팡에 입점한 이후 빠르게 성장해 소상공인에서 중소기업으로 발돋움한 중소 기업이 최근 5년간 1만개를 넘어섰다. 쿠팡에 입점할 때는 연 매출 30억원 이하의 소상공인이었지만, 전국 쿠세권과 2390만명에 육박하는 활성고객을 보유한 쿠팡을 발판삼아 소상공인을 ‘졸업’해 성장에 날개를 단 중소기업들이 늘고 있다는 것이다. 최근 수년째 장기 저성장 기조로 내수부진과 경기침체의 직격탄을 맞은 국내 소상공인들의 수익성이 매년 감소하는 추세 속에 쿠팡이 소상공인들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핵심 유통채널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국내 소상공인 ‘역성장’ 할 때 쿠팡서 중소기업으로 ‘로켓성장’…’비서울’이 70% 쿠팡은 지난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누적 소상공인 졸업업체가 1만개를 넘어섰다고 7일 밝혔다. 1만개 중소업체는 로켓배송과 로켓프레시와 로켓그로스,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소상공인 가운데 한해 연 매출이 30억원을 돌파한 곳을 5년 누적으로 합한 숫자다. 2020년 소상공인 졸업업체는 1360여곳에서 2022년 1900여곳으로 늘었고, 2023년부터 매년 2000여개 이상 업체들이 연 매출 30억원을 달성했다. 연 매출 30억원을 넘은 소상공인들의 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