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 닫혀있던 마음을 열었어요” 서울문화재단 가족 소통 프로젝트 ‘빼꼼’ 전시 개최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서울문화재단과 조아제약이 가족 소통 프로젝트 '빼꼼(Fa:Com)-회복을 위한 7가지 조각'의 결과 전시를 오는 10월 8일(금)부터 11월 6일(토)까지 서서울예술교육센터(양천구 남부순환로64길 2)에서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서울문화재단 서서울예술교육센터와 지역 문화예술단체 플러스마이너스1도씨가 진행하고, 조아제약이 후원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단절됐던 일상에서 가족 간 소통의 기회를 높이고 지역 문화예술 공동체의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서남권 지역에 거주하는 일곱 가족(19명)이 6월부터 7월까지 4주간 참여하며, '회복을 위한 7가지 조각'이라는 주제로 워크숍에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나의 가족, 다른 가족과 함께 코로나19 이전의 상태 중 돌아가고 싶은 순간과 회복하고 싶은 일상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전시는 그동안 워크숍 참여 과정을 통해 나눈 이야기를 공유하는 자리다.

전시는 총 20여 점을 선보인다. 일곱 가족이 돌아가고 싶은 때와 좋아했던 순간을 주제로 만든 '이미지의 조합들' 작품과 우리들만의 특별한 언어라는 주제로 만든 '언어의 조각들'로 구성됐다.

프로그램 과정을 바탕으로 한 작품들은 'I(아이)의 세계로'라는 소제목으로 선보인다. 참가자들이 워크숍에 참여해 만들었던 콜라주, 이미지, 드로잉 등을 만날 수 있다.

전시 관람객이 체험할 수 있는 '플레이 존(Play zone)'에서는 참여 가족들이 만든 작품을 활용해 만든 '쓰고 달콤한 꽃'이라는 제목의 플레이북이 비치된다. 이 밖에도 이연수 작가(꼬리달린 책방)가 참여 가족의 작품을 재구성한 아트 캘린더도 만날 수 있다.

전시는 무료로 진행되며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에 따라 입장 인원이 제한될 수 있다. 10월 22일(금) 이후부터 온라인을 통해서도 관람할 수 있다.

서서울예술교육센터 1층 로비에서 11월 6일(토)까지 진행되며, 11월 8일(월)부터 조아제약 본사 1층으로 이동돼 펼쳐진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서서울예술교육센터 소셜 미디어(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2025 함께으쓱(ESG) 기부 챌린지 시작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2025 함께으쓱(ESG) 기부 챌린지’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대우건설의 함께으쓱(ESG) 기부챌린지는 참여 방법이 독특하다. 함께으쓱(ESG) 기부챌린지는 대우건설 임직원들의 걸음 수 누적 집계를 통한 기부 챌린지로, 4월 15일부터 1개월 간 휴대폰 어플로 직원들의 걸음수를 집계해 일정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면 기부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걷기 챌린지에 참여하는 모든 임직원들에게는 사내 메신저인 ‘바로미’에 디지털 배지가 수여된다. 대우건설은 이번 1개월 간 임직원 전체 누적 걸음수가 4억보를 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어플을 활용하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전 직원의 참여가 가능하고, 걷기 습관을 통해 개인별 건강습관도 바로 잡을 수 있으며, 나아가 탄소 중립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우건설은 지난 3월 임직원들에게 기부처 공모를 받은 바 있다. 임직원이 신청한 40개의 기부처 중 사내 선정 기준에 따라 기부처를 최종적으로 선정했으며, ▲선덕원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세이브더칠드런 등 총 10개의 기부처로 추려졌다. 기부 순서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누

LIFE

더보기
신세계면세점, ‘믿고 사는 K-뷰티’ 화해 인증 20종 특별 기획전 진행 신세계면세점이 국내 대표 뷰티 플랫폼 ‘화해’와 손잡고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검증된 K-뷰티 제품을 선별한 특별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신세계면세점이 pick한 화해 1위템’ 기획전은 지난 3월 양사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의 첫 프로젝트로, 오는 6월 30일까지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과 명동본점, 인천공항 제1·2 터미널점에서 면세업계 단독으로 진행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 각 부문 1위를 수상한 제품 중 엄선된 20종의 K-뷰티 제품을 선보였다. 모든 행사 사은품은 ‘면세 단독 증정’으로, 이 가운데 ▲메디큐브 ▲비알머드 ▲유이크 ▲제로이드 ▲조선미녀 ▲토리든 ▲토코보는 국내 면세점 중 신세계면세점에서만 만날 수 있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메디힐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 ▲정샘물뷰티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 EX’ 등 국내외에서 인기 높은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도 마련했다. 또한 ▲에스트라 ▲비플레인의 스킨케어 제품과 ▲헤라 ▲더샘 ▲루나 ▲지베르니의 메이크업 제품, ▲아토팜 ▲궁중비책의 베이비&키즈 제품도 참여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제품별로 차별화된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