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쇼핑관광 ‘코리아그랜드세일’ 온라인 플랫폼 정식 개통

일정·트렌드·특전·여행지·로컬명품 등 망라…4개 언어로 연중 운영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7일 한국방문위원회와 함께 '코리아그랜드세일 온라인 플랫폼'을 정식 개통한다고 밝혔다.

'코리아그랜드세일'은 방한 관광 비수기인 1~2월에 외국인 관광객을 유입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쇼핑문화관광축제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방한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온라인으로 한국 쇼핑관광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코리아그랜드세일'을 기반으로 확장된 쇼핑관광 플랫폼을 열었다.

코리아 그랜드세일을 기반으로 연중 운영하는 하나의 박람회처럼 주제관, 지역관, 특별관, 기업관 등을 운영하고 이러한 정보를 시기별로 정리한 달력도 제공한다.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 '캘린더(Calendar)', '트렌드 코리아(Trend Korea)', '피처드 로케이션(Featured Location)', '스페셜 베네핏(Special Benefit)', '트래블 앤 쇼핑(Travel & Shopping)' 등 6가지 주제(메뉴)로 구성돼 있다.

'코리아그랜드세일'은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 코리아그랜드 세일을 개최하는 공간이다. 매년 1~2월 행사 개최 시기에 맞춰 개막식 영상을 상영하고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등 축제를 운영한다.

'캘린더'는 행사와 혜택 정보를 한눈에 보여주는 달력이다. 외국인이 즐길 수 있는 공공,민간의 전국 주요 행사를 월별로 제공하며, 플랫폼 내 입점 기업들이 제공하는 혜택도 월별로 갱신한다.

'트렌드 코리아'는 한국 쇼핑관광의 흐름을 소개하는 '주제관'이다. 명소, 제철 음식 등 주제별 정보를 누리잡지(웹진) 형태로 제공하고 관련 상품도 함께 소개한다. 관련 상품 이미지를 누르면 판매 페이지로 연결된다.

'피처드 로케이션'은 지역의 쇼핑문화관광을 소개하는 '지역관'이다. 지역별 관광 명소와 관광 상품을 소개해 관심과 방문을 유도하고, 전국의 주요 축제와 행사 정보도 제공한다.

'스페셜 베네핏'은 특별 기획전을 운영하는 '특별관'이다. 이 플랫폼 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기업들의 기획전이 열리는 홍보 공간으로, 파격 혜택을 기대할 수 있다.

'트래블 앤 쇼핑'은 플랫폼에 참여한 기업들의 콘텐츠를 모두 모아 보여 주는 '기업관'이다. 여행, 체험, 음식, 패션, 미용(뷰티), 기타 편의 등 6가지 분야로 운영되며, 참여 기업이 제공하는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플랫폼은 국어, 영어, 중국어(간체/번체), 일본어 총 4개 언어로 운영하며, 컴퓨터(PC)와 모바일 웹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그동안 한국 쇼핑관광에 대한 정보가 산재돼 외국인들이 한국으로 쇼핑관광을 계획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며 '한국 쇼핑관광 정보와 다양한 기업의 혜택을 한곳에 모아 제공하는 이 플랫폼을 통해 이러한 불편을 해소할 수 있길 기대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국 지자체와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기사제공 : 정책브리핑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2025 함께으쓱(ESG) 기부 챌린지 시작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2025 함께으쓱(ESG) 기부 챌린지’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대우건설의 함께으쓱(ESG) 기부챌린지는 참여 방법이 독특하다. 함께으쓱(ESG) 기부챌린지는 대우건설 임직원들의 걸음 수 누적 집계를 통한 기부 챌린지로, 4월 15일부터 1개월 간 휴대폰 어플로 직원들의 걸음수를 집계해 일정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면 기부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걷기 챌린지에 참여하는 모든 임직원들에게는 사내 메신저인 ‘바로미’에 디지털 배지가 수여된다. 대우건설은 이번 1개월 간 임직원 전체 누적 걸음수가 4억보를 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어플을 활용하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전 직원의 참여가 가능하고, 걷기 습관을 통해 개인별 건강습관도 바로 잡을 수 있으며, 나아가 탄소 중립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우건설은 지난 3월 임직원들에게 기부처 공모를 받은 바 있다. 임직원이 신청한 40개의 기부처 중 사내 선정 기준에 따라 기부처를 최종적으로 선정했으며, ▲선덕원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세이브더칠드런 등 총 10개의 기부처로 추려졌다. 기부 순서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누

LIFE

더보기
신세계면세점, ‘믿고 사는 K-뷰티’ 화해 인증 20종 특별 기획전 진행 신세계면세점이 국내 대표 뷰티 플랫폼 ‘화해’와 손잡고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검증된 K-뷰티 제품을 선별한 특별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신세계면세점이 pick한 화해 1위템’ 기획전은 지난 3월 양사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의 첫 프로젝트로, 오는 6월 30일까지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과 명동본점, 인천공항 제1·2 터미널점에서 면세업계 단독으로 진행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 각 부문 1위를 수상한 제품 중 엄선된 20종의 K-뷰티 제품을 선보였다. 모든 행사 사은품은 ‘면세 단독 증정’으로, 이 가운데 ▲메디큐브 ▲비알머드 ▲유이크 ▲제로이드 ▲조선미녀 ▲토리든 ▲토코보는 국내 면세점 중 신세계면세점에서만 만날 수 있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메디힐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 ▲정샘물뷰티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 EX’ 등 국내외에서 인기 높은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도 마련했다. 또한 ▲에스트라 ▲비플레인의 스킨케어 제품과 ▲헤라 ▲더샘 ▲루나 ▲지베르니의 메이크업 제품, ▲아토팜 ▲궁중비책의 베이비&키즈 제품도 참여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제품별로 차별화된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