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제20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개최… 10월 3일까지 접수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어린이 독서 문화 확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속 전개해 온 제20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20회차를 맞이한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예스24와 소년한국일보가 어린이들에게 독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독서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다. 2022년 19회 대회까지 약 20만 편 이상의 독후감이 출품되고,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참여가 이어지는 등 대한민국 대표 어린이 문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회 참여 방법은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책'을 주제로 자유롭게 독후감을 작성해 10월 3일까지 '제20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전국 초등학생과 유치원생(6~7세) 또는 같은 연령대의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유치부는 50자 이내 감상글과 그림을 포함한 독후화를,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은 각각 300자와 600자 이상 분량의 독후감을 제출하면 된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YES상품권 3000원과 북클럽 60일 이용권을 ID당 1회 증정한다. 

 

수상자는 개인,단체,출판사 부문으로 나눠 선정하며, 10월 27일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시상은 개인 부문의 경우 대상(1명,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최우수상(3명),금상(8명),은상(14명),동상(65명),장려상(500명)이 수여되며, 단체 부문은 대상(1팀),최우수상(2팀),우수상(3팀),지도교사상(1명)이 주어진다. 출판사 부문에서는 좋은어린이도서상(1종), 인기어린이도서상(1종)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어린이 독후감 대회를 기념해 '책 읽는 우리 집 캠페인 SNS 공유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랑하는 아이와 책 읽는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공유한 뒤 게시물 주소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YES상품권 3000원(20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50명)을 각각 증정한다. 

 

또한 독후감 대회 추천도서 구매 시에는 플라워 버블 핸드워시, 북홀릭 연필 5입 세트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예스24 마케팅본부 BX팀 강지연 팀장은 '최근 문해력, 어휘력이 사회적인 이슈로 떠오르면서 어릴 때부터 시작하는 독서 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만큼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가 어린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20회를 이어 온 어린이 대표 문화 행사인 만큼 올해도 풍성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제20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 내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