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디자인그룹 ‘한 번에 끝내는 영상 창작 패키지’ 상품 출시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윤디자인그룹은 영상 콘텐츠 창작자를 위해 폰트를 비롯해 이미지와 영상, 음원 소스를 모두 포함하는 패키지 상품을 출시한다. 

 

윤디자인그룹이 운영하는 폰트 스토어 '폰코'는 '한 번에 끝내는 영상 창작 패키지'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패키지 상품은 국내 최대 스톡 사이트 '아이클릭아트'와의 제휴를 통해 기획, 구성했다. 

 

'한 번에 끝내는 영상 창작 패키지'는 콘텐츠 창작자를 위한 상품으로, 170종의 폰트와 1500만 개 이상의 이미지와 영상, 1만6000개 이상의 음원 소스를 함께 제공한다. 

 

폰트에는 윤디자인을 대표하는 윤고딕, 윤명조, 윤굴림을 비롯해 최근 출시한 픽셀 폰트와 개항로, 기사의맹세, 목선담 등이 있다. 또한 스튜디오 엉뚱상상의 개성 넘치는 엉뚱상상 Variable, 팡팡, 꼴값, 스테레오 등도 포함됐다. 

 

개인 또는 1인 사업자는 연간 13만2000원, 30인 미만 기업은 연간 30만8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해 영상 제작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상품 구매 후 주문내역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아이클릭아트로 이동하게 되고,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디자인 소스를 다운받을 수 있다. 

 

누구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소비하는 시대에 폰트를 비롯한 디자인 소스에 대한 수요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한 번에 끝내는 영상 창작 패키지'는 영상 전용 라이선스로,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나 틱톡, 비메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채널에서 활용할 수 있다. 

 

윤디자인그룹 기획전략실 유현미 실장은 '폰트 회사가 스톡 이미지 회사와 협업해 폰트부터 이미지, 영상, 음원까지 모두 제공하는 결합 상품을 출시한 것은 국내 최초'라며 '한 번에 끝내는 영상 창작 패키지를 통한 더욱 활발한 창작 활동과 완성도 높은 결과물로 영상 산업이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폰코에서는 윤디자인의 프리미엄 폰트를 비롯해 여러 스튜디오, 작가와 협업해 다양한 스타일의 폰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일러스트레이터 차인철 작가와 협업한 차인철 버터맛을 출시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세계적인 서체 회사 모노타입의 라틴 폰트를 판매하고 있으며, 교보 손글씨, 온고딕, 한글재민체 등 한글나눔폰트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윤디자인그룹은 글자에 전문성을 지닌 브랜드 컨설팅 및 폰트 제작 회사다. 타이포그래피를 바탕으로 브랜딩, 퍼포먼스, 마케팅 등 타이포 커뮤니케이션을 비롯해 '아카데미 윤'이라는 교육 서비스 등으로 사업 영역을 적극 확장하고 있다. 윤고딕, 윤명조와 같은 프리미엄 한글 폰트를 제작해 시장에 공급하며, 정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교육, IT/게임, 전자, 모빌리티, 금융, F&B, 패션/뷰티 등 다양한 클라이언트를 위해 전용서체 개발 및 브랜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