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관광연구원, 제4회 관광통계 인포그래픽 공모전 개최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한국문화관광연구원(원장 김세원, 이하 연구원)이 대국민 대상 '제4회 관광통계 인포그래픽 공모전'을 9월 4일(월)부터 10월 4일(수)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한 눈에 보는 관광통계, Past & Present'를 슬로건으로, 관광통계로 보는 과거와 현재를 주제로 하는 인포그래픽을 발굴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연구원에서 제공하는 △국민여행조사 △외래관광객조사 △관광산업조사 중 1개의 통계를 선정해 코로나19 전-중-후의 관광 변화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인포그래픽을 제작하면 된다. 

 

만 19세 이상의 관심 있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인포그래픽 작품과 참가신청서를 첨부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작품 심사는 창의성, 논리성, 심미성, 가독성 등을 고려해 대상 1편, 최우수상 2편, 우수상 2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상과 총상금 500만원이 주어진다. 

 

김세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생산,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통계자료를 국민들과 공유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를 겪은 관광이 어떻게 변화해왔는지 자세히 볼 수 있는 작품이 접수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관련 내용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서 운영하는 관광지식정보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광지식정보시스템은 2002년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국제,국내관광통계, 출입국관광통계, 주요관광지점 입장객 수 등의 통계를 기반으로 관광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