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2023 노벨문학상 기획전 진행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10월 5일 노벨문학상 발표를 앞두고 '2023 노벨문학상 기획전'을 진행한다. 

 

예스24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노벨문학상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유력 후보를 예상해 보거나 역대 수상자들을 돌아보는 코너부터 특별 굿즈, 단독 리커버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먼저 예스24 홈페이지 내 기획전 페이지에서 '2023 노벨문학상 관심알림'을 신청하면, 수상자 발표 다음 날인 10월 6일 오전에 작가와 작품 관련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신청자에게는 YES상품권 500원을 제공한다. 

 

또 예스24는 이번 노벨문학상을 위한 특별 굿즈를 마련했다. 이벤트 도서를 포함해 국내 도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TRAKTAT 대문호 엽서세트&북셔츠'를, 5만원 이상 구매 시 '프레임 양장노트'를 특별 굿즈로 증정한다. 

 

더불어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와 그 작품을 한층 깊이 향유할 수 있는 '유력 후보', '노벨상 왕중왕전', '대륙별 수상자' 등 코너도 준비됐다. 

 

'유력 후보' 코너에서는 문학동네, 민음사, 열린책들 등 총 19개 출판사의 편집자,마케터 24인이 본인의 출판사와 다른 출판사에서 각각 1명씩 이번 노벨문학상 유력 후보를 예상해 제시한다. 

 

'노벨상 왕중왕전' 코너에서는 역대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 16인 가운데 '최애 작가'를 뽑고, 최종적으로 선택된 최애 작가를 소셜 미디어(SNS)에 공유 시 300명을 추첨해 YES상품권 2000원을 선물한다. '대륙별 수상자' 코너에서는 대륙별로 역대 노벨문학상 수상자와 그의 대표작을 살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예스24는 이번 노벨문학상을 기념하며, 역대 최고령 수상자로 꼽히는 2007년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 도리스 레싱의 단편선을 단독 리커버판으로 선보였다. 단편선 '19호실로 가다', '사랑하는 습관' 2종 리커버판 세트와 굿즈를 예스24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예스24 도서사업본부 김기옥 팀장은 '전 세계 최고 권위의 노벨문학상을 한 발 먼저, 다방면으로 즐길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노벨문학상 발표 전에는 기대감, 발표 이후에는 감동과 여운을 함께 나누며 문학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는 문화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