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랍소사이어티 ‘한-아랍 스타트업 아이디어 공모전’ 접수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한국-아랍 소사이어티와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한-아랍 스타트업 아이디어 공모전'이 9월 1일(금)부터 10월 9일(월)까지 공식 홈페이지(koarabstartup.org)를 통해 마감까지 3주 정도 남은 현재 큰 관심 속에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 참가 자격은 한국인 및 한국 거주 아랍인 가운데 아랍 관련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팀) 또는 스타트업 운영자(팀)다. 한국 거주자 대상으로만 진행되며, 한국인과 아랍인이 팀을 이루는 경우 가산점이 부여된다. 이때 외국인 등록증 및 만료 이전 비자는 필수로 제출해야 한다. 

 

공모전 운영 사무국은 여러 매체를 통해 홍보하며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포스터를 내려받아 공유하기만 해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유의 사항으로는 같은 아이템으로 다른 공모전에서 상금 3000만원 이상을 지원받았거나 타인의 특허, 실용신안 등 지식 재산권을 침해 또는 침해할 우려가 있는 아이템은 지원할 수 없다. 

 

최종 발표는 11월 중 예정이며, 공모전 총상금과 혜택은 아래와 같다. 

 

, 스타트업 부문: 1등 2000만원(한국무역협회 2024 넥스트라이즈 전시 부스 제공), 2등 1000만원, 3등 500만원, 공동 4등 각 50만원 

, 아이디어 부문: 1등 500만원, 2등 300만원, 3등 100만원, 공동 4등 각 25만원 

, 공통: 스타트업 비즈니스 성장 전략 멘토링 지원.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칼리파산업지구(KIZAD) 내 사업 공간 입주 희망 시 임차비 할인 혜택 제공 

 

이 밖에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공모전 운영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