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응원 영상, 직접 심사해주세요”

41개 중앙부처 공무원 직접 제작…부산여행 상품·BTS 후드 집업 등 경품 푸짐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달 30일부터 12일까지 41개 중앙부처가 참여한 가운데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응원 '짧은 영상(쇼트폼) 국민 투표 이벤트(쇼케이스)'를 열고 국민과 함께 응원 열기를 이어간다. 

 

41개 중앙부처 공무원들은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하기 위해 창작자로 변신해 영상 기획부터 촬영, 연기, 제작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소화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41개 작품 중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상위 10개 작품을 오는 12일까지 온라인(https://promotion.daum-kg.net/2030busan)으로 공개해 시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민 누구나 공개 영상을 시청한 뒤 창의성과 이야기(스토리텔링), 흥미도 세 가지 평가사항을 심사하면 되고, 행사에서 선보이지 못한 영상은 각 부처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사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부산 세계박람회상(부산 여행 상품) 20명 ▲유치상(부산 유치 응원 기념품 방탄소년단 후드 집업) 20명 ▲성공상(오설록 전통차 티백세트) 20명 ▲응원상(부산 유치 응원 기념품 스타벅스 텀블러) 20명 ▲기대상(CU 모바일 상품권 1만 원) 200명 등에게 소정의 선물도 제공하며, 추첨 결과는 오는 15일 행사 온라인 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박용철 문체부 국민소통실장은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중앙부처가 모두 참여한 최초 '영상 국민 투표 이벤트(쇼케이스)'이며 이번 기회를 통해 '2030 세계박람회' 개최지로서 부산의 가치를 알리고, 부산 유치를 위한 전 국민의 응원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제공 : 정책브리핑(www.korea.kr)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