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플랫폼 문피아, 1년 내내 수강생 모집하는 ‘아카데미 365’ 교육과정 오픈

2024년 1월반 시작으로 연간 6개 반 운영하며 웹소설 작가 육성
데뷔 후에도 계속 성장하는 창작자들 위해 수료 후에도 스페셜 특강 지원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웹소설 플랫폼 문피아(대표 손제호)가 1년 내내 수강생을 모집하는 '아카데미 365'를 오픈한다. 2023년 6월 모집한 판타지 클래스 8기 이후 새롭게 선보이는 교육과정이다. 

 

2024년 '아카데미 365' 교육과정은 6개 반이 격월로 운영된다. 수강생이 되길 원한다면 올해 12월 14일 오전 10시 오픈하는 모집 페이지(https://academy.munpia.com)에 서류를 접수하면 한다. 필요한 서류에는 웹소설 3화 분량(약 1만5000자)이 포함돼 있다. 2024년 1월반의 경우 2024년 1월 9일 합격자를 발표하며, 같은 달 20일 문피아 본사에서 첫 교육을 시작한다. 

 

'아카데미 365' 교육과정은 크게 입문-기초-실전의 순서를 따른다. 입문-기초 과정은 오프라인 강의로 구성돼 있다. 여기서는 플랫폼 이해, 장르, 소재, 로그라인, 캐릭터, 세계관, 에피소드, 플롯, 연출을 강의한다. 입문 강의는 플랫폼 PD가 진행하며, 기초 강의는 '나 혼자 네크로맨서'와 '강철을 먹는 플레이어'를 집필한 아카데미 대표작가 지점장 작가가 담당한다. 

 

입문-기초가 끝나면 실전 연재에 돌입한다. 실전 과정으로는 '작가데뷔 부트캠프'라는 집필 훈련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이 프로그램의 최종 목표는 유료작품으로 데뷔하는 데 필요한 준비를 마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수강생들은 브레인스토밍 워크숍, 기획 과제와 피드백, 선배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한다. 프로그램 마지막 날에는 흥행을 위한 연재 전략 강의, 담당 PD와의 파이널 리뷰를 진행한다. 

 

'작가데뷔 부트캠프'가 종료된 후에는 문피아 플랫폼에 작품 연재를 시작한다. 동시에 '아카데미 365'만의 스페셜 특강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경험한다. 이 스페셜 특강은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며, 아카데미 소속 작가에게 제공된다. 이전까지 과정을 진행 중인 수강생에게만 특강을 제공해 온 것과는 대조적이다. 2019년부터 약 500명의 작가를 육성해 온 문피아는 창작자들의 성장이 데뷔 후에도 이어질 수 있도록 추가적인 교육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문피아 손제호 대표이사는 '365일 상시 모집 체제를 도입해 더 많은 예비 작가가 데뷔의 꿈을 이루도록 지원하고, 데뷔 후에도 계속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2024년 스페셜 특강 강사진은 '검은머리 미군 대원수'의 명원 작가, '빌어먹을 환생'의 목마 작가, '파브르 in 사천당가'의 에르훗 작가, '신입사원 김철수'의 오정 작가 등이다. '아카데미 365'의 스페셜 특강은 내년에도 추가 오픈돼 아카데미 작가의 꾸준한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모든 과정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