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PB브랜드 ‘리센스’ 론칭… 첫 상품 ‘오늘의 책장’ 선보여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제품 통해 지속 가능한 소비 실천하고 삶의 동기 부여하고자 기획
첫 상품으로 독서 습관 형성 위한 ‘오늘의 책장’ 선보여… 펀딩 약 4600% 초과 달성하며 인기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PB브랜드 '리센스(re:ssence)'를 론칭하고 첫 상품으로 '오늘의 책장'을 선보였다. 

 

리센스는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통해 지속 가능한 소비를 실천하고 삶의 동기를 부여하고자 기획된 예스24의 PB브랜드다. 

 

예스24는 이야기가 단지 책 안에만 있지 않고 모든 곳에 존재하며, 모두가 책을 통해 자신만의 고유한 '이야기'를 만들어 일상에 활력과 동기를 얻길 바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BI)의 연장선에서 PB브랜드를 론칭하게 됐다. 

 

이번 리센스 론칭과 함께 선보이는 '오늘의 책장'은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건강한 독서 습관을 형성하도록 도와주는 상품이다. 개인의 독서 형태와 목표량에 맞춰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도록 세심하게 고려해 제작됐으며, 환경을 생각한 FSC 목재를 100% 사용했다. 

 

'오늘의 책장'은 계획형 2종과 실천형, 진행형까지 총 4종의 시리즈로 구성됐다. 계획형 책장은 주 단위 혹은 한 달 기준으로 목표 권수를 꽂아 보관할 수 있다. 3~4권의 책을 꽂을 수 있는 기본형과 6~7권의 책을 꽂을 수 있고 수납을 위한 서랍이 추가된 서랍형 두 가지 구성이다. 

 

실천형 책장은 읽던 책뿐 아니라 eBook 리더기 등도 진열 및 거치가 가능해 완독하도록 상기시켜 주며, 진행형 책장은 읽고 있던 1권의 책을 잠시 놓아둘 수 있는 북 레스트 형태로 제작됐다. 

 

'오늘의 책장'은 독자들의 좋은 호응에 힘입어 펀딩 오픈 첫날 목표액을 달성했으며, 현재 4600%에 달하는 펀딩 달성률을 기록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예스24 조선영 본부장은 '리센스의 첫 상품으로 책과 가장 가까이 두고 사용할 수 있는 '오늘의 책장'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일상 속에서 독서를 한층 가깝게 느낄 수 있는 유용한 상품을 제작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리센스의 첫 번째 상품 '오늘의 책장'은 12월 19일(화)까지 예스펀딩 내 '그래잡화점' 펀딩 페이지에서 사전 구매할 수 있으며, 펀딩 종료 후 일반 판매로 만나볼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