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관광공사, 대전·세종 관광 창업 아카데미 및 경진대회 개최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대전관광공사(사장 윤성국)는 12월 12일 대전 팁스타운 타운홀에서 '대전,세종 관광 창업 아카데미 및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전 또는 세종 지역의 관광 분야 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지역 관광 자원을 활용한 창업모델을 발굴하고, 맞춤형 역량강화교육을 제공해 관광 인재 육성과 관광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교육은 온/오프라인 병행 형식의 총 6회차로 구성해 창업 아이템 구체화 및 고도화를 위한 강의와 창업 사례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현장견학 커리큘럼으로 이뤄졌다. 교육 종료 후 수료생 총 44팀 75명을 대상으로 중간심사를 통해 최종 경진대회 참가 팀(예비창업 5팀, 초기,재창업 5팀)을 선발했고, 선발된 10팀에 대해서는 추가 컨설팅과 IR 진단 발표의 기회를 제공해 경진대회 참가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경진대회에서는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6명의 심사위원이 사업계획서 발표를 듣고 사업계획과 지속성, 지역기여도 등의 평가기준을 바탕으로 심사 후 최종 수상팀을 선발했다. 

 

수상팀은 예비창업 3팀, 초기,재창업 3팀으로 예비창업자 부문에서 대상 '한류여행자들의 불편함을 해결하는 일본인 대상 ONE-STEP 서비스 플랫폼', 최우수상 '지역 토박이가 추천하는 로컬여행 예약,결제 앱', 우수상 '1인 여행자의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만들어갈 O2O 여행동행 플랫폼'이 선정됐고, 초기,재창업자 부문에서 대상 '이응다리를 매개체로 한 세종시만의 독자적인 오감만족 관광 콘텐츠 상품', 최우수상 '대전세종을 밝히다, 밤에 걸으며 즐기는 예술_아트나이트워크', 우수상 '지역방문을 유도하고 경험하는 챌린지형 콘텐츠 서비스'가 선정됐다. 각 수상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시상식 종료 후에는 자유 네트워킹 시간을 마련해 행사에 참석한 교육생들간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며 행사가 마무리됐다.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은 '이러한 아이디어와 열정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창업 생태계를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관광 분야 창업가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지역 관광 창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