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요리하면서 과학 원리 배우는 유튜브 채널 ‘즐요랩’ 오픈

샘표, 즐거운 요리 경험과 과학 지식 얻을 수 있는 초등 고학년 대상 유튜브 개설 및 콘텐츠 공개
‘새미와 즐겁게 요리해’ 캠페인 일환, 과학자와 셰프가 기획하고 현직 과학 교사가 직접 내용 감수
따라 하기 쉬운 레시피, 초등 교육과정과 연계한 흥미로운 설명으로 요리와 학습 의욕 동시 자극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요리 과정에 숨겨져 있는 과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유튜브 채널 '즐거운 요리 실험실, 즐요랩(이하 즐요랩)'을 오픈했다. 

 

샘표는 20일 아이들이 즐겁게 요리하면서 과학 지식도 얻을 수 있는 실험실 콘셉트의 유튜브 채널 '즐요랩'을 론칭하고 △대왕만두 만들기 △눈꽃빙수 만들기 △오믈렛과 당근오렌지주스 만들기 등 3편의 콘텐츠를 공개했다. 건강한 요리 문화 확산을 위해 아이들과 다양한 요리 프로그램을 이어가고 있는 샘표는 '즐요랩'을 통해 아이들에게 즐거운 요리 경험과 학습의 기회를 동시에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즐요랩' 콘텐츠는 아이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와 '물질의 성질', '온도와 열', '혼합물의 분리' 등 초등학교 과학교과 교육과정이 연계돼 있어 과학을 처음 접하는 초등학교 고학년 아이들에게 특히 유익하다. 세계 최초 요리과학연구소 알리시아(Alicia)의 요리과학연구방법론(Culinary Research Method)을 도입해 식재료와 조리법 등을 연구하고 있는 샘표 우리맛 연구팀 소속 과학자와 셰프가 콘텐츠를 기획하고 현직 과학 교사가 내용을 감수해 학습 효과도 극대화했다. 아이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타깃 구독자인 10~13세 초등학생들과 수차례 요리 테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샘표는 '즐요랩' 채널 오픈을 기념해 2024년 1월 10일까지 구독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즐요랩' 유튜브 채널 구독 화면을 캡처해 샘표 새미네부엌 공식 소셜 미디어(SNS)에 안내된 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200명을 추첨해 새미네부엌 겉절이 양념과 멸치볶음소스, 요리에센스 연두, 티아시아 커리 등 샘표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즐요 꾸러미'를 증정한다. 

 

샘표는 '한글을 배우기 좋은 나이는 6-7세, 요리를 시작하기 좋은 나이는 10-13세'라는 캠페인 슬로건 아래 아이들이 요리하면 생기는 즐거운 변화를 몸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연구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며, 흥미롭고 유익한 즐요랩 콘텐츠로 과학 지식도 쌓고 요리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키웠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한편 샘표는 요리의 수많은 장점과 소중한 가치를 알리며 건강한 요리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창립 77주년을 맞아 '새미와 즐겁게 요리해' 캠페인을 전개하며 코로나19로 지친 아이들의 정서적 회복을 돕고 건강한 생활 습관에 도움을 주는 '즐요일(즐겁게 요리하는 날)', 아이 스스로 자유롭게 요리하고 탐구하며 요리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나누는 '즐요톤(즐거운 요리 해커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