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아카데미 ‘취뽀 선배의 가장 현실적인 합격 노하우, 취준노트’ 출간

텀블벅 펀딩 달성률 6797%와 후원 금액 2039만3400원을 기록한 전자책 ‘취뽀사전’을 ‘취준노트’로 정식 출간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한빛아카데미가 취준 초년생들을 위한 현실적인 노하우와 진심 어린 조언을 담은 취준노트를 출간했다. 

 

'취준노트'는 취준생이라면 누구나 느끼는 궁금증에서 시작된 책이다. 인터넷에 넘쳐나는 취업 팁과 후기들에 지쳐버린 취준생들을 위해 누구나 다 아는 이야기가 아닌 더 일찍 알면 좋을 이야기를 엮었다. 

 

저자는 오늘날의 취준생들이 시행착오를 겪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실전 꿀팁과 실제 사례를 담았다. 마치 선배의 족집게 과외처럼 최종 합격까지의 모든 과정을 상세하게 풀어 설명하면서 대학 생활부터 취업 이후 단계를 세분화해 시기별 핵심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소개한다. 

 

'취준노트'는 취업에 대한 막막함은 덜어내고 취준 기간을 단축하는 취업 길라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또한, 저자 토게토게는 2년간의 취준, 5번의 인턴, 15번의 최종 탈락 끝에 '취뽀'를 이룬 이 시대 청년 실업의 아이콘이자 취업 준비계 장인이다. 공기업 1년 재직 후 퇴사, 약 1년간의 개인 사업, 그리고 연이은 경력 이직까지 경험했다. 이와 동시에 취준 스토리를 담은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다. 유튜브는 큰 위로를 얻은 사람들과 덕분에 취업에 성공했다는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퍼져 지금은 1만5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채널로 성장했다. 그리고 취준 노하우를 담은 전자책 '취뽀사전'을 출시, 텀블벅에서 6797% 펀딩 달성률을 기록하는 등 평소 버킷리스트였던 '취업 노하우 전하기'를 활발하게 실현하고 있다. 

 

'취준노트'는 온라인 서점 및 전국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