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캐논 유저 대상 ‘구본창의 항해’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 진행

굿 포토그래퍼, 캐논코리아가 선정한 캐논의 대표 유저 그룹으로 현재까지 80여명 활동 중
구본창 작가와 직접 만나 작품 감상 및 소감 나누는 시간도 가져
구본창의 항해, 한국 현대사진 대표 작가 구본창의 대규모 회고전으로 3월 10일까지 서울시립미술관에서 개최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 캐논코리아(대표이사 박정우, kr.canon)가 캐논 '굿 포토그래퍼'를 대상으로 서울시립미술관에서 개최하고 있는 '구본창의 항해'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굿 포토그래퍼'는 캐논이 운영하는 '굿즈 포토 스토어'에 사진 작품을 제공하는 유저들의 모임이다. 캐논은 일상에서 사진을 향유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캐논플렉스 내 굿즈 포토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굿 포토그래퍼는 캐논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캐논이미지스토밍' 또는 캐논 디지털 갤러리 '월간 베스트 샷' 당첨자 중 신청을 받아 선정하며, 2024년 1월 현재 약 80명이 활동 중이다. 

 

캐논코리아는 매분기 굿 포토그래퍼 모임인 '굿 포토그래퍼 클럽'의 오프라인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첫 프로그램으로 지난 15일(월) 굿 포토그래퍼 15명을 초청해 구본창 작가의 대규모 회고전 '구본창의 항해'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를 진행했다. 

 

구본창 작가의 대규모 회고전 '구본창의 항해'는 1968년 중학생 시절 촬영한 최초의 사진 '자화상'부터 최근 작품인 '익명자'까지 시간 순으로 엮어낸 작업물과 유년 시절부터 수집해 온 오브제까지 다양한 이야기가 담긴 500여점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캐논 유저들은 구본창 작가의 생생한 목소리로 작품 설명을 듣고, 질의 응답 시간을 가지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한국 현대사진을 대표하는 구본창 작가는 1980년대부터 현재까지 한국현대사진사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왔다. 그의 사진은 객관적인 기록이라는 전통을 뛰어넘어 회화, 조각, 판화 등 다양한 매체의 속성을 반영해 주관적인 표현이 가능한 예술 세계라는 인식으로 한국 현대 사진계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캐논과 박건희문화재단이 공동 주최 및 주관하는 차세대 작가 양성 프로그램인 '미래작가상'에서 2010년부터 8년간 선정된 예비작가를 대상으로 캐논 마스터 튜터로도 활동한 바 있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를 지원해주신 구본창 작가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올해도 캐논코리아는 사진,영상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캐논 유저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