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MUx중국 아시아송캠프’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제주음악창작소에서 2023년 11월 28일~12월 1일 4일간 진행된 '제주X중국 아시아송캠프:Music Without Border'를 통해 창작된 한중 뮤지션들의 곡이 2024년 2월 26일 정오에 컴필레이션 앨범으로 발매된다. 

 

'제주X중국 아시아송캠프'는 제주 뮤지션과 중국 뮤지션 간의 협업을 통한 컴필레이션 앨범 제작 및 글로벌 디지털 음원 발매를 위한 프로젝트였으며, 다양한 교류활동 및 공연이 제주에서 이루어졌다.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에 참여한 제주 뮤지션은 싱어송라이터 '동주', 재즈보컬리스트 '라난', 혼성듀오 '홍조X한스'이며, 중국 뮤지션은 싱어송라이터이자 밴드 '桃子假象'(Peach Illusion)의 보컬 '췐췐(QuanQuan)', 싱어송라이터 '슈따웨이'(Dawei Shu), 밴드 '隔离岛'(Lonelsle)의 보컬 및 기타리스트이자 월드투어 공연으로 이미 한국에서 공연을 선보였던 밴드 '상하이 치우티엔(Shanghai Qiutian)'의 베이시스트 '덩보룬(Deng Bolun)', '沉默橙'(Silent Orange) 리드싱어 겸 기타리스트로 활동하는 '천주오'(Chen Zhuo)가 참여했다.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의 주제는 'Music Without Border'로 한국과 중국의 문화적 경계를 초월해, 음악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연결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편 이 프로젝트는 '제주음악창작소'와 아티스트 인큐베이팅 레이블 '허니뮤직', 글로벌 아티스트 에이전시 '브릿지레코즈'의 합작으로 진행됐으며, 향후 다양한 해외 뮤지션과 한국 뮤지션의 협업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