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냄에듀 ‘2024 창의·혁신 수업 사례 공모전’ 개최

전국 중·고등학교 ‘국어, 역사, 일반사회, 지리, 도덕·윤리’ 선생님들과 함께 나누고 싶은 창의·혁신 수업
5월 2일부터 20일까지 공모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해냄출판그룹의 해냄에듀는 '2024 창의,혁신 수업 공모전'을 오는 5월 2일부터 20일까지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해냄에듀는 2022년부터 2024년에 걸쳐 2회째 '올해의 미술 수업 공모전'을 성공리에 개최한 데 이어 이번에 '국어, 역사, 일반사회, 지리, 도덕,윤리' 다섯 과목의 '2024 창의,혁신 수업 공모전'을 연다. 

 

이번 '창의,혁신 수업 공모전'은 전국 선생님들의 수업 사례를 널리 알림으로써 우리나라 교육 발전에 보탬이 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공모 주제는 △창의적 발상과 상상력을 유도하는 수업 △에듀테크를 활용한 다매체 시대의 수업 △참여와 협업이 빚어내는 소통의 수업 △삶과 연결되는 실생활 속 수업 △타 과목과의 융합 수업이다. 

 

1차 참가 신청은 해냄에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수업 소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접수할 수 있으며, 수업 소개 서식 이외에 수업 공개 PPT, 사진 및 영상 자료 등 수업과 관련된 다양한 첨부 자료도 제출 가능하다. 

 

해냄에듀는 교육 과정 연계성, 교수,학습 설계 및 전개 과정, 수업의 창의성, 수업의 가치와 일반화 가능성 등을 심사 기준으로 1차 입상작을 6월 12일 발표한다. 1차 입상작(10명)에 한해 1차 심사에 제출한 수업 소개 서식을 프레젠테이션 형식으로 설명하는 영상을 7월 2일~5일 제출하면 된다. 

 

이후 최종 심사를 거쳐 과목별 각 10명씩 총 50명을 시상할 예정이며, 대상 수상자 1명에게 상금 300만원, 금상 1명에게 200만원, 은상 3명에게 각 100만원, 동상 5명에게 각 70만원과 상장 및 상패를 수여한다. 또한 참가 교사 모두에게는 해냄출판그룹(해냄에듀&해냄) 도서를 증정한다. 

 

아울러 '수업 소개 영상'은 현장의 많은 선생님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최종 시상 후 해냄에듀 홈페이지 및 유튜브에 공개할 예정이다. 

 

'2024 창의,혁신 수업 공모전'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냄에듀의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디에이치 문화 예술 행사로 고객 접점 확대 현대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디에이치가 지속적인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적극 이어가고 있다. 현대건설은 지난 31일(토)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문화센터 토파즈홀에서 ‘디에이치 어린이 미술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디에이치 어린이 미술대회’는 현대건설이 2022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내가 살고 싶은 미래의 집’, ‘집에서 보내는 가장 행복한 시간’, ‘살기 좋은 행복한 우리 동네’ 등을 테마로 어린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돼왔다. ‘현대건설과 함께 그리는 미래’를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는 지난 4월 한 달의 모집기간 동안 초등학생 420여 명이 직접 그린 작품을 출품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대상(3명), 최우수상(6명), 우수상(15명), 장려상(60명) 등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으며, 시상식에는 서명옥 국회의원, 이새날 서울시의원을 비롯해 이태영 압구정 현대아파트 입주자대표회장, 이인기 현대건설 주택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수상자를 포함해 250여 명의 가족이 모인 이날 시상식에는 어린이 참여형 공연,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즐거움을 선사하는 문화행사로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