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NH투자증권-쿼타랩㈜, ‘주식 연계 보상’ 사업협력 업무협약 체결

종합솔루션 도입으로 주식연계보상제도 관리서비스 제공 계획

 

NH투자증권(대표이사 윤병운)은 쿼타랩 주식회사(이하 ‘쿼타랩’)와 ‘주식보상제도 사업협력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체결식은 전날 서울 여의도 NH투자증권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윤병운 NH투자증권 대표, 최동현 쿼타랩 대표 등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했다.

 

NH투자증권은 쿼타랩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주식연계보상제도의 종합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쿼타랩은 현재 한국과 호주를 비롯한 11개국에서 약 2만 3천개 이상 기업의 주식연계보상제도 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1위의 벤처자본시장 인프라를 운영하는 금융 정보 솔루션 기업으로 기업·투자자(GP)·출자자(LP)에게 금융정보솔루션을 제공한다.

 

NH투자증권은 쿼타랩과 제휴한 솔루션을 통해 주식매수선택권(stock option)과 우리사주제도(ESOP)는 물론이고, 해외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종업원 주식매수제도(ESPP), 양도제한조건부 주식청구권(RSU), 양도제한조건부 주식보상(RSA) 등 다양한 주식연계보상제도에 대해 종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NH투자증권의 종합솔루션을 이용하는 기업은 쿼타랩에서 제공하는 체계적이고 편리한 주식보상제도 관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고, 해당 기업의 임직원은 NH투자증권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통해 보유 중인 주식연계보상권의 현황 조회 및 행사 등 주식연계보상제도를 쉽게 사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윤병운 NH투자증권 대표는 "고객의 니즈를 빨리 파악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출시하는 게 금융투자회사의 덕목”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원하는 솔루션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글로벌 디자인상 연이어 수상...주요 사업지서 상징성 및 차별화 실현할 것 현대건설이 신사동 디에이치 갤러리 내에 마련한 미래 주거 모델 ‘하우스 오브 디에이치(House of THE H)’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Award 2025)’ 위너(Winner)에 선정됐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부터 개최된 독일을 대표하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권위 있는 디자인 전문가들이 심사해 매년 우수한 디자인 상품을 선정한다. 이 어워드는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하우스 오브 디에이치(House of THE H)’는 현대건설이 제시하는 미래형 주거 모델로, 혁신적인 공간 솔루션과 웰니스 기술을 융합해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삶을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한옥에서 영감을 받은 포켓 테라스와 가변형 가구는 공간의 유연성을 극대화하는 한편, 입주민에게 정서적 웰빙을 제공한다. 또한, AI 기반의 맞춤형 헬스케어와 차량에서 집안 빌트인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카투홈(Car-to-Home) 서비스 등 현대건설만의 첨단 스마트 기술을 적용하고, 친환경 소재와 재활용 자재를 활용하는 등 디에이치만의 남다른 철학과 배려를 담았다. 현대건설은 이번 수상으로 세계 3대 디

LIFE

더보기
새마을금고, 정책자금대출 3,123억 취급...서민금융기관 정체성 강화한다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저신용·저소득 근로자,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등 금융취약계층의 경제적 자활을 지원하기 위하여 정책자금대출을 적극 취급하여 서민금융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새마을금고는 2024년 정책자금대출 상품별 취급 우수금고 11곳을 선정하고, 선정된 금고의 우수사례를 컨텐츠화하여 전파함으로써 전체 새마을금고의 건전 육성을 지원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분야별 우수금고는 2024년 정책자금대출 신규취급액을 기준으로 예대비율, 가계대출비중, 연체율, 수익성 등 정량적 평가와 정성적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되었다. 우수금고로 선정된 11개(햇살론 분야 5개, 지자체협약대출 3개, 소상공인대출 3개) 새마을금고에 대하여 해당 새마을금고의 정책자금대출 확대 방안, 취급 노하우 및 홍보전략 등 우수사례를 수집할 예정이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어려운 경영환경이 지속되고 있지만, 정책자금대출의 적극적 취급 및 정책금융 보증재원 확보를 위한 출연금 납부 등 서민금융 공급 확대에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며 “지역서민금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