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렙 바트로, 효성중공업과 에너지 저장장치 MoU 체결

렙 바트로(REPT BATTRO)와 효성중공업이 5월 27일 서울에서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공식 체결했다. 렙 바트로는 에너지 저장 제품 2.5GWh를 공급해 글로벌 시장에서 에너지 저장 기술의 보급과 대중화를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렙 바트로는 글로벌 에너지 저장장치 전략을 중심 축으로 하여 효성중공업에 에너지 저장 셀과 모듈, DC 컨테이너를 공급하고 시스템 설계 통합과 품질 관리에 필요한 기술 지원을 하고, 효성중공업은 글로벌 마케팅과 지역별 현지화, 규제 인증 등을 담당한다. 양사는 이번 2.5GWh 공급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에너지 저장 시장에서 점진적으로 지배적 위치를 점유하여 확장성과 지속 가능성을 겸비한 에너지 솔루션의 발전을 뒷받침한다는 계획이다.

 

우태희 효성중공업 대표이사 사장은 "효성중공업은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고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이번 협력으로 에너지 저장 분야에서 시장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이다. 렙 바트로와 긴밀히 협력하여 글로벌 고객에게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펑 팅(Feng Ting) 렙 바트로 CEO 겸 사장은 "이번 계약은 중국과 한국의 에너지 저장 기업 사이에 시장 시너지를 실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글로벌 선도 배터리 기술 기업 렙 바트로가 만드는 고효율 에너지 저장 배터리는 효성중공업이 지닌 글로벌 전력 산업 전문성과 잘 어울린다. 양사는 긴밀히 협력하여 더 많은 해외 고객에게 전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렙 바트로와 효성중공업은 이번 전략 파트너십을 계기로 국제 시장에서 협력을 강화하고 기후 변화에 공동으로 대처하는 한편 글로벌 에너지 전환 과정에 중국과 한국의 혜안과 솔루션을 공유하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하였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