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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AI 가전 3대장’ 상반기 판매 급증

AI 탑재한 에어컨·냉장고·세탁기, 가파른 판매 성장세 기록

 

삼성전자 ‘AI 가전 3대장’인 에어컨·냉장고·세탁기의 올해 상반기 판매가 급증하며 ‘AI 가전=삼성’ 공식을 공고히 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5월까지의 가정용 스탠드와 벽걸이 에어컨 누적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 특히 5월에는 지난해보다 한 달 앞서 일 평균 1만 대 판매를 기록했다.

비스포크 4도어 키친핏 냉장고의 1월부터 5월까지 누적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상승했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하나로 합친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의 1~5월 누적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늘었다. 지난 5월 한달간 판매량은 출시 이후 처음으로 1만 대를 넘어서며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삼성전자는 2025년형 대표 AI 가전에 제품 성능을 강화하는 동시에 사용자의 일상을 편리하게 하는 다양한 AI 기능을 도입해, 가전 사용 경험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특히 사용자의 생활 패턴을 학습하고 상황에 맞춰 작동하는 맞춤형 AI 기능들이 큰 호응을 받았다.

2025년형 에어컨, 독보적 무풍에 혁신 AI 기능까지 탑재

2025년형 AI 에어컨은 사용자의 생활 패턴은 물론, 날씨·온습도 정보 등 환경까지 분석해 냉방 모드를 알아서 조절하는 ‘AI 쾌적’ 기능을 갖췄다.

특히 스탠드형 에어컨은 AI가 공간의 면적까지 고려해 최적의 냉방을 제공하고, 환기가 필요한 시점이 되면 음성으로 환기 알림도 제공한다.

또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30%까지 절감하는 ‘AI 절약모드’도 지원한다.

※ 최대 30% 절전 관련 실험 모델은 스탠드형 AF25DX934WAN / 벽걸이형은 AR07D9181HZN임. 외기 35℃, AI 쾌적 24℃ 기준, AI 쾌적 모드에서 AI 절약 모드 켜짐 유·무에 따른 소비전력량 비교 결과. 인터텍 검증 결과이며 설정온도가 최대 2도 상승할 수 있으며 실사용 환경과 다를 수 있음.

키친핏 맥스 냉장고, 9인치 스크린 통해 다양한 AI 기능 지원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는 반도체 소자로 내부 온도를 조절해 식품을 더욱 신선하게 보관하는 ‘AI 하이브리드 쿨링’ 기능을 지원한다.

또 9인치 ‘AI 홈’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37종의 신선 식품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리스트까지 만들어주는 ‘AI 비전 인사이드’ △자주 구매하는 가공·포장 식품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AI 푸드 매니저’ 기능 등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좌우 4mm 간격만 있으면 마치 빌트인처럼 가구장에 꼭 맞는 설치가 가능한 혁신적인 ‘키친핏 맥스’ 디자인도 인기를 크게 견인하고 있다. 도어 단열재 두께를 8mm까지 줄여 문 안쪽 수납 공간을 약 22% 확대했다.

‘AI 홈’ 스크린과 빅스비로 더 편리해진 세탁·건조 경험

2025년형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는 7인치 ‘AI 홈’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사용자가 다양한 코스와 기능을 한눈에 보고 손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고도화된 빅스비를 통해 사람과 대화하듯 자연스러운 음성 제어도 가능하다.

세탁물의 무게와 오염도, 건조도 등을 감지하고 최적의 케어를 제공하는 ‘AI 맞춤+’ 기능도 갖췄고, 인식 가능한 옷감이 기존 3종에서 5종으로 확대돼 관리가 까다로운 세탁물도 맞춤 관리가 가능하다.

※ AI 맞춤+: 옷감 종류 분석은 AI 맞춤+ 코스(세탁모드)에서 최대 3kg의 세탁물 내에서 동작, 세탁물의 오염도 감지는 AI 맞춤+ 코스(세탁모드)에서 최대 9kg의 세탁물 내에서 동작

국내 최대 25kg 세탁·18kg 건조 용량에 강력한 성능까지 갖췄다. 열교환기 구조와 예열 기능을 개선해 쾌속 코스 기준으로 단 79분 만에 세탁부터 건조까지 가능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 영상 4000만 뷰 돌파… 뜨거운 인기

삼성전자는 최근 에어컨·세탁기·냉장고의 과거 광고 모델이었던 김연아·한가인·전지현과 함께하는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을 전개하며 ‘AI 가전 3대장’ 알리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해당 캠페인 영상에서는 삼성 AI 가전으로 변화한 세 모델의 일상을 보여주며 AI와 함께하는 쉽고 편해진 라이프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해당 영상은 최근 40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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