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전시몰, 비대면 소비 고객 편의성 높인 신규 앱 론칭

론칭 기념 ‘미개봉 새 상품’ 최대 50% 할인 이벤트 진행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디지털 가전 리퍼비시 전문 AJ전시몰이 최근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온라인 수업과 기업의 리모트 워크 확대 등 비대면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온라인 쇼핑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신규 모바일 앱을 지난 15일 론칭했다.

신규 모바일 앱은 고객의 결제 편의성을 강화하고, 리퍼비시 제품의 소싱부터 판매에 이르기까지 타임라인으로 구성된 상품 히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상품 등급별 필터 기능과 새 상품과 손쉽게 비교 가능한 서비스 메뉴도 추가됐다.

이번 론칭 기념으로 기업 납품이 취소된 ‘미개봉 새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최저가로 만나볼 수 있으며, 특히 사전예약이 조기마감 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공공기관에서 하루만 사용한 삼성노트북 제품도 준비했다.

한편 AJ전시몰은 신규 앱 설치 고객을 대상으로 적립금 지급과 함께 ‘My Dear 피노키오展’ 전시관람권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시관람권은 1인 2매씩(3만원 상당) 총 150명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PPA 얼라이언스 확대로 에너지 전환 힘 싣는다 현대건설이 재생에너지 공급을 다변화하는 전략적 ‘에너지 유통’으로, 재생에너지 PPA 생태계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현대건설은 최근 종로구 계동에 위치한 현대건설 본사에서 사단법인 대한태양광발전사업자협회(이하 대태협), 굿뉴스에너지와 함께 ‘태양광 발전소 PPA 공급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현대건설 개발사업부 이동훈 상무, 대태협 곽영주 회장, 굿뉴스에너지 김종규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으며, 3사는 태양광 생산 전력의 안정적인 판매와 플랫폼 기반의 PPA 활성화에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대태협은 2020년 국내 태양광 발전사업자의 권익을 위해 설립된 협회로, 중소형 태양광 발전을 소유한 사업자들이 회원으로 구성돼 있다. 굿뉴스에너지는 현대건설과 전략적 협력관계인 에너지 IT기업 식스티헤르츠(60Hz)의 자회사로, 국내 최초 RE100(Renewable Energy 100) 전용 재생에너지 거래와 이행 관리 서비스 플랫폼을 론칭한 바 있다. 이번 협약으로 ▶대태협은 회원사로부터 발전사업자를 모집하고 ▶굿뉴스에너지가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계약·정산·모니터링 등을 자동화하며 ▶현대건설이 수요처 매칭과 운영, 금융조달 등을 지원한다.

LIFE

더보기
하나은행 '거래내역 간편전송'서비스가 화제!, “사장님들 입소문 났다”... 7월 한 달은 사장님들에게 특별히 더 바쁜 달이다. 부가가치세 신고를 앞두고 있기 때문이다. 직접 거래 은행을 방문하거나 인터넷뱅킹, 은행 모바일 앱에서 금융거래내역을 발급받아야 한다. 대부분의 은행 업무가 디지털화됐지만, 많게는 연간 10만여 건에 달하는 거래내역을 발급받는 게 쉬운 일은 아니다. 요즘 사장님들 사이에서는 하나은행의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가 화제다.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를 이용하면 하나은행의 입출금 계좌, 대출, 퇴직연금은 물론, 타 금융기관의 금융거래내역을 모바일 앱에서 한 번에 발급 받을 수 있다. 특히, 발급 받은 거래내역은 이메일로 바로 전송할 수 있어 사장님들의 수고를 덜었다. 실제로 지난 2023년 서비스 출시 이후 약 10만 명이 해당 서비스를 사용했으며, 이용 건수는 17만 건을 넘어서는 등 손님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더불어 세금신고 업무의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점에서 세무사들 사이에서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는 평가다. 하나은행의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는 한 번에 발급받을 수 있는 거래내역 건수에 제한이 없다. 거래내역이 수만 건에 달하더라도 신청 한 번으로 자료를 받아볼 수 있어 기존 금융거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