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투자증권(대표이사 윤병운)은 윤병운 사장이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4일 밝혔다.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은 우리나라가 직면한 인구 감소와 고령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민관이 협력해 해결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된 범국민 캠페인이다.
NH투자증권은 인구문제 해소라는 사회적 과제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출산·양육 및 가족 친화적 기업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2017년 NH투자증권은 국내 증권사 최초로 사내 어린이집을 개원했다.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어린이집은 만 1세에서 5세까지 직원 자녀 약 40명이 다닐 수 있는 규모이며, 유기농 식단과 높은 수준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직원들의 육아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그 밖에도 △피씨 오프(PC-OFF) 제도 △맘스라운지 운영 △가족 상담 프로그램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 의료비 지원 등 다양한 가족 친화 제도를 시행 중이다. 이에 따라, 최근 3년간 육아휴직 후 복귀해 계속 근무하는 NH투자증권 직원의 비율은 96%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가족 양립 문화 확산에 공들인 점을 인정받아 NH투자증권은 지난 2023년 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2022년에는 ‘일하는 여성이 행복한 기업’으로 여성가족부장관상, ‘일생활 균형 실천 우수기업’으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윤병운 NH투자증권 사장은 “인구 문제는 모두가 함께 해결해야 할 중대한 국가적 숙제인 만큼 이번 캠페인을 통해 그 중요성이 다시 한번 부각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NH투자증권도 앞으로 인구 문제 해결을 위해 여러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