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교보생명-사랑의달팽이, 청각장애 아동 지원 ‘와우!다솜이 소리빛 사업’ 진행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이 생명보험회사 교보생명과 함께 청각장애 아동을 포괄적으로 지원하는 '와우!다솜이 소리빛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와우!다솜이 소리빛 사업'은 교보생명과 사랑의달팽이가 2019년부터 진행해 온 사업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각장애 아동에게 인공달팽이관 수술 및 언어 재활 치료를 지원해 왔다. 더불어 청각장애인의 사회 적응을 돕는 멘토링 프로그램 진행 및 언어 재활을 위한 소리 교재 제작에 앞장서고, 인식 개선 동화책을 발간하는 등 청각장애 인식 개선을 위해 다방면으로 사업을 진행해 왔다.

이러한 지원의 필요성과 사회적 관심에 힘입어 올해에도 청각장애인을 위한 소리 찾기, 사회 적응, 사회 인식 개선 등의 사업을 포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소리 찾기 지원사업으로는 지난해 인원보다 12명 확대된 총 42명 청각장애 아동에게 인공달팽이관 수술 및 언어 재활 치료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중위소득 100% 이내 청각장애 아동이다. 연중 상시 지원하며 사랑의달팽이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인공달팽이관 기기 급여 적용 시 1인당 인공달팽이관 수술비 본인부담금 전액이 지원되며 언어 재활 치료비 40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인공달팽이관 기기 급여 미적용 시에는 인공달팽이관 수술비로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청각장애 아동의 사회성 및 자존감 향상을 위한 연극 프로그램 '옥탑방달팽이'는 단원을 모집, 선발해 4개월여간 연습을 거쳐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회 인식 개선 사업으로는 기존 발간된 동화책 '마법달팽이 실종사건'에 뒤이은 새로운 동화책을 발간해 전국 각지의 도서관, 학교에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달팽이저금통에 채색하는 인식 개선 캠페인 '희망달팽이展'을 진행하고, 우수 작품은 연말 행사인 '다솜이 소리빛 산타'에서 시상 및 전시하고자 한다.

교보다솜이지원센터 차경식 센터장은 '와우!다솜이 소리빛 사업은 아동과 청소년이 건강 회복과 자기 성장을 통해 성숙한 인격체로 자라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며 '청각장애를 가진 아이들이 청력을 회복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랑의달팽이 조영운 사무총장은 '교보생명,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의 지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청각장애 아동을 포괄적으로 지원하는 와우!다솜이 소리빛 사업으로 사회,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이 꿈을 갖고 세상에 나아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사랑의달팽이는 교보생명의 후원으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총 85명의 아동에게 인공달팽이관 수술 및 언어 재활 치료를 지원했으며, 매년 연말 행사를 개최해 임직원 대상 청각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2021년 진행한 소리모아캠페인에는 272명이 참여해 3027개의 소리를 수집했으며, 이를 통해 총 67편의 소리 교재를 제작한 바 있다.


미디어

더보기
대방건설, 송도국제도시 디에트르 시그니처뷰 단지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수상 대방건설은 송도국제도시 ‘디에트르 시그니처뷰’로 제18회 2025 그린하우징 어워드에서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넓은 조경 면적과 자연지반 녹지 확대, 고품격 커뮤니티 조경 설계 등 친환경 설계의 우수성이 인정받은 결과다. 이 단지는 지난해 ‘아름다운 조경상’에 이어 2년 연속 친환경 부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2025 그린하우징 어워드는 한국일보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기후에너지환경부, 한국일보닷컴이 후원한다. 출품 공적서 심사와 주택산업 및 녹색에너지 소비 확산 기여도·인지도 등을 종합 평가해 총 8개 수상업체를 선정한다. 송도국제도시 디에트르 시그니처뷰는 지하 3층부터 지상 최고 48층으로 구성된 대규모 주상복합 단지로, 아파트 578가구, 아파텔 628가구, 근린생활시설 91호실을 갖추고 있다. 단지는 다양한 포장재와 공간 분할 설계를 활용해 자연 친화적인 보행 환경을 조성했으며, 소나무를 비롯해 사계절 내내 녹음을 유지하는 상록수, 계절감을 전달하는 낙엽수와 관목류 등을 식재해 조화로운 경관을 연출했다. 또한 중앙광장, 쉼터, 수공간 등 입주민을 위한 차별화된 여가 공간과 함께 수영장, 키즈룸, 스크린골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