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CJ ENM 독창성 바이블, ‘언톨드 오리지널스’매거진 출간

매거진 ‘B’와 협업, ‘비저너리 어워즈’ 계기로 ‘K엔터 독창성’에 대한 탐구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CJ ENM이 브랜드 다큐멘터리 잡지, 매거진 'B'와 협업하여 K엔터테인먼트의 독창적 행보를 기록한 특별판 매거진 '언톨드 오리지널스(Untold Originals)'를 발간했다. '언톨드 오리지널스'는 '당신이 아직 발견하지 못한, 무궁무진한 이야기'라는 뜻으로 진정한 독창성을 찾아 끝없는 여정을 이어가는 CJ ENM의 기업 슬로건이다. 이번 매거진을 통해 CJ ENM이 주목하는 독창성이 무엇인지를 담아 내고자 기획했다. 

 

이번 매거진에는 2024 비저너리 7인(엄정화 배우 겸 가수, 김용훈 감독, 강풀 작가, 류승룡 배우, 송혜교 배우, 모니카 안무가, 가수 스트레이 키즈)의 심층 인터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비저너리는 단순히 결과가 아닌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인물에 주목하는 상인 만큼, 이들의 생각과 가치관을 통해 K엔터테인먼트의 나아갈 길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글로벌 No.1 K-POP 시상식 'MAMA AWARDS', 영화 '설국열차',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시그널' 등 언어, 문화, 세대를 뛰어넘어 공감대를 만들고 진정한 독창성이 돋보인 CJ ENM의 대표 콘텐츠 9편을 선별, 대중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이야기를 살펴보고 이들 작품이 지닌 가치에 대해 심도 깊게 다룸으로써 'CJ ENM이 주목하는 독창성'에 대해 탐구했다.  

 

뿐만 아니라,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 배우 유태오,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출신 가수 로이킴, 조유리, 성한빈(제로베이스원) 등 아티스트 및 크리에이터들의 대담을 통해 K엔터테인먼트 업계의 고민과 현실, 그리고 발전 방향을 공유했다. 

 

한편 CJ ENM과 매거진 'B'는 '언톨드 오리지널스' 발간을 기념하여 3월 5일부터 24일까지 3주 간 서울 사운즈 한남에서 팝업 라운지를 열고, 독창성이 돋보이는 CJ ENM 주요 IP 및 비저너리 어워즈 관련 소품과 굿즈 등을 전시한다. 

 

CJ ENM 관계자는 'CJ ENM이 주목하는 독창성에 대한 고민이 담긴 매거진 '언톨드 오리지널스'가 K콘텐츠 창작진과 팬들에게 또 다른 영감의 원천이 되길 기대한다'며 'CJ ENM은 언어와 문화, 세대를 넘어 공감대를 형성하는 이야기를 끊임없이 발굴하는 '글로벌 IP파워하우스'로서, 미래 K엔터를 개척하는 비전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CJ ENM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유튜브채널 ‘오케롯캐’로 ‘올해의 SNS’ 대상 수상 롯데건설이 지난 26일 국내 대표 SNS 시상식인 ‘제 11회 2025 올해의 SNS’에서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로 ‘올해의 유튜브-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SNS’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회정책아카데미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매년 SNS를 통해 활발히 소통하고 창의적인 콘텐츠 전략을 전개한 기관과 기업을 선정한다. 이번 수상으로 롯데건설의 유튜브채널 오케롯캐는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소셜아이어워드’에 이어 2025년에 유튜브 관련 수상 3관왕을 달성했다. 이는 건설업계에서 보기 드문 성과로, 롯데건설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다. 롯데건설은 MZ세대와의 접점을 강화하기 위해 유튜브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중심 채널로 삼았다. 단순한 홍보나 분양 정보에서 벗어나, 주거 공간을 상품이 아닌 ‘삶과 경험의 이야기’로 풀어내며 공감형 스토리텔링을 강화했다. 이러한 전략은 ‘명화의 스윗캐슬’, ‘재형이의 신축생활’, ‘휴먼다큐 복덕방’ 등 여러 시리즈를 통해 구체화됐다. 롤플레잉 ASMR 형식의 ‘명화의 스윗캐슬’은 캐릭터 ‘이명화’가 롯데캐슬 단지 내에서 MZ세대가 선호하는 디저트를 리뷰하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