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삼성카드, '기후동행 삼성카드' 출시

별도 충전절차 없이 서울시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한 후불형 기후동행카드

 

삼성카드는 서울시가 주관하는 후불형 기후동행카드 사업에 참여, 별도 충전 절차없이 서울시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후동행 삼성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후동행 삼성카드'는 서울시 대중교통 정기권 기능과 함께, 대중교통 이용객이 자주 찾는 영역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후동행 삼성카드' 이용 고객은 요금을 충전할 필요 없이 서울시 대중교통 정기권을 이용할 수 있다.

 

'기후동행 삼성카드' 고객이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이용한 서울시 대중교통 요금은 다음달 이후 고객의 결제일에 자동으로 청구된다.

 

월 최대 요금은 전월 일자에 따라 5만 8천원(28일)에서 6만 4천원(31일)까지 청구되며, 정액 이하를 이용한 경우 별도의 환불절차 없이 실제 이용금액만 청구된다.

 

따릉이를 이용한 고객은 월 최대 3천원의 이용요금이 고객 결제일에 추가로 청구되며, 기존 선불 기후동행카드가 제공하던 청년 할인 혜택도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기후동행 삼성카드'는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이 선호하는 일상 영역에서도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커피전문점· 편의점 이용금액의 10%, △ 디지털콘텐츠 이용금액 30%, △ 배달앱·온라인쇼핑몰·올리브영·다이소 이용금액의 최대 7%, △ 이동통신 정기결제 이용금액의 최대 7%를 각각 월 최대 6천원, 총 2만 4천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이상의 일상영역 할인 혜택은 전월 40만원 이상 이용 시 제공되며, 이외에도 해외 및 해외직구 이용금액의 1%를 전월 이용금액 및 한도 제한없이 할인 받을 수 있다.

 

'기후동행 삼성카드'는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4종의 선택형 디자인을 선보인다.

 

서울시 공식 마스코트인 '해치와 소울프렌즈', 서울의 색'스카이 코랄', 과거 지하철 승차권 등 서울시의 대표 요소들을 재해석한 디자인을 반영하였다.

 

또한,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플레이트와 대중교통 태그시 반짝이는 LED를 탑재하는 등 고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소재도 활용하였다.

 

'기후동행 삼성카드'는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MASTER) 모두 7천원이며, LED 플레이트로 발급시 발급비용 5천원이 추가된다.

 

'기후동행 삼성카드'를 포함한 모든 후불형 기후동행카드는 11월 30(토)부터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 전 '티머니카드&페이' 누리집(pay.tmoney.co.kr)에 카드번호를 등록해야 한다. 카드번호 등록은 오는 28(목)부터 가능하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기후동행 삼성카드'는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이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맞춤형 할인 혜택도 제공하는 상품"이라며, "'기후동행 삼성카드'가 정기권 이용은 물론, 일상에서도 자주 이용할 수 있는 카드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대방건설, 송도국제도시 디에트르 시그니처뷰 단지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수상 대방건설은 송도국제도시 ‘디에트르 시그니처뷰’로 제18회 2025 그린하우징 어워드에서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넓은 조경 면적과 자연지반 녹지 확대, 고품격 커뮤니티 조경 설계 등 친환경 설계의 우수성이 인정받은 결과다. 이 단지는 지난해 ‘아름다운 조경상’에 이어 2년 연속 친환경 부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2025 그린하우징 어워드는 한국일보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기후에너지환경부, 한국일보닷컴이 후원한다. 출품 공적서 심사와 주택산업 및 녹색에너지 소비 확산 기여도·인지도 등을 종합 평가해 총 8개 수상업체를 선정한다. 송도국제도시 디에트르 시그니처뷰는 지하 3층부터 지상 최고 48층으로 구성된 대규모 주상복합 단지로, 아파트 578가구, 아파텔 628가구, 근린생활시설 91호실을 갖추고 있다. 단지는 다양한 포장재와 공간 분할 설계를 활용해 자연 친화적인 보행 환경을 조성했으며, 소나무를 비롯해 사계절 내내 녹음을 유지하는 상록수, 계절감을 전달하는 낙엽수와 관목류 등을 식재해 조화로운 경관을 연출했다. 또한 중앙광장, 쉼터, 수공간 등 입주민을 위한 차별화된 여가 공간과 함께 수영장, 키즈룸, 스크린골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