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제품 라인업 전반에서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 수상 행진 이어가

세계적인 컴퓨터 브랜드 기가바이트(GIGABYTE)가 2025년에도 혁신적인 제품 디자인으로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를 동시에 수상하며 수상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수상으로 기가바이트는 성능과 디자인 모두에서 탁월한 경쟁력을 입증하며 누구나 AI 혁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자사의 약속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기가바이트의 메인보드인 B650E AORUS STEALTH ICE, Z890 AERO G, Z890 AI TOP 및 TRX50 AI TOP은 세련된 디자인, Ultra Durable™ 컴포넌트, 직관적인 레이아웃으로 2025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이 디자인들은 고급 AI 컴퓨팅과 세밀한 조정 기능을 지원하고 높은 성능, 확장성, 차세대 연결성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B650E AORUS STEALTH ICE는 세계최초로 역방향 커넥터를 적용한 순백색 메인보드로 미니멀리즘의 우아함과 최첨단 공학을 완벽히 조화시켰다는 점에서 주목받았다.

 

B650E AORUS STEALTH ICE와 TRX50 AI TOP은 레드닷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심미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X870E AORUS XTREME AI TOP, Z890 AORUS XTREME AI TOP, Z890 AORUS MASTER AI TOP, Z890 AERO D 등 여러 메인보드 라인업은 DIY 친화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AI 기능을 인정받아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프레스티저스 아너스(prestigious honors) 상을 수상했다.

 

특히 이번에는 기가바이트의 PC 게이밍 케이스인 C500 PANORAMIC STEALTH ICE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이 케이스는 사용자 중심 디자인으로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았으며, 270도 파노라마 뷰를 제공하는 풀 사이즈 강화 유리 패널, 도구 없이 탈착 가능한 패널 디자인, 케이블 혼잡을 방지하는 역방향 커넥터 지원, 내장형 ARGB 허브가 탑재된 사전 설치형 ARGB 팬, 내부에서 외부로의 최적화된 공기 흐름을 통한 안정적인 냉각 성능 등을 특징으로 한다.

 

이번 기가바이트 수상 제품들은 세련된 현대적 디자인과 공학적인 정밀성을 결합해 게이머, 크리에이터, 전문가들을 위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며 기가바이트의 리더십을 증명하고 심미성과 기술을 겸비한 로컬 AI 컴퓨팅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기가바이트의 수상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GIGABYTE AWARD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